*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공공예술 프로젝트 백만원의 기적 마술활극 ‘홍길동 전’

2020-08-02 ~ / 원더매직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국가적 분위기와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마음을 격려하고 위로하고자 원더매직은 다함께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공연 ‘홍길동전’을 선보였다. 버스킹의 특성상 공연관람객의 연령이 불특정 다수이기 때문에, 모든 연령을 만족시킬 공연에 대해 고민한 결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에 어른들의 취향을 가득 담은 마술활극 ‘홍길동 전’을 선택했다.



<시놉시스>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다니며, 권선징악을 구현 했던 홍길동이 현실세계에 나타났다. 코로나19로 걱정과 두려움에 빠진 경기도민들에게 꿈과 희망 격려를 하기 위해 나타났다는데, 그가 보여주는 마술의 세계에 빠져보자.


* 홍길동의 등장: 코로나19로 국가 비상사태인 현시대의 사람들을 위해 부채와 고서적을 들고 나타난 홍길동! 그의 부채와 고서적에는 비밀이 있다는데...

* 불 마술: 꿈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서 더 많은 사람들을 모아야 한다며, 그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화려한 불 마술을 보여준다.

* 홍길동을 도와 함께 꿈과 희망을 전할 조력자: 하지만 홍길동 혼자만으로는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다 나눠 줄 수 없다며 관객들 중 자신을 도와줄 조력자를 찾아 나선다.

* 로프 마술: 끊어지지 않는 인연의 끈으로 찾은 조력자와 함께 하는 로프 마술! 홍길동이 하면 조력자도 한다. 그 둘이 나눠 주는 웃음폭탄!

* 뻥튀기 마술: 자신을 도와준 조력자(관객)에게 선물을 주려는 홍길동 보자기에 쌀을 잔뜩 붓기 시작하더니 다함께 주문을 외워 보자 한다. 과연 주문의 효과는?

* 항아리 마술: 배가 고파진 홍길동! 더 많은 사람들을 격려하기 위해서 물과 먹을 것이 필요하다며 항아리 속에서 과일, 비단, 물을 만들어내는 마술을 보여준다.

* 유기농 계란 마술: 이제는 우리가 모두 힘을 합칠 시간! 웃음을 전파하고 다니라며 관객들에게 유기농 계란마술을 알려주며 다 함께 하자고 한다.

* 비단(실크) 마술: 이제는 관객들이 자신 대신 더 많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 해줄 것을 믿고 떠나려는 홍길동! 떠나기 전 흥겨운 음악과 함께 화려한 실크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비단길을 타고 사라진다.


공연이 이루어진 아울렛에는 쇼핑을 나온 가족단위의 구성원들이 많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은 물론 어르신들도 너무나 즐겁게 공연을 즐겼고, 장소를 제공한 협력 업체의 직원들도 반응이 좋았다. 이 프로젝트 취지와 맞게 많은 이들에게 격려와 위로를 건네며 웃음을 전달하였고, 관객을 통해 출연자와 무대를 준비한 스텝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준 공연이 되었다. 코로나19로 직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도민들과 간접적으로라도 두려움에 걱정이 많으셨던 경기도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 공동체 의식을 통한 대응으로 조금 더 빠른 코로나19의 극복을 기대해 본다.


세부정보

  • 원더매직/ 마술을 기반으로 한 공연기획, 제작, 연출, 강의, 캠프 등을 기획하고 있다. 마술을 단순한 공연을 넘어서 하나의 문화로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이종경/ 출연자

    장영조/ 보조출연자

    백서경, 김대호 / 현장 스탭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