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코로나 19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경기도 지역 전통장’ 소재 웹드라마 제작

2020-05-20 ~ 2020-08-14 / Honest Theater

Honest Theater는 경기도 지역 전통장을 소재로 하여 웹드라마를 제작했다. 이 웹드라마는 광명 전통시장을 배경으로 취업난을 겪는 사회 초년생의 이야기를 담았다. 대기업 입사를 꿈꾸는 사회 초년생 '태희'는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어려워지는 취업난 속에서 현실에 좌절하게 된다. 그러나 이 고통을 초월하는 광명 전통시장 맛집 ‘클로렐라 버거’의 맛을 경험하게 된다. 이 버거의 장인을 찾아나선 태희는 버거의 장인이 자신의 상상과는 다르게 말더듬이 콤플렉스를 가진 순박한 청년임을 알게 된다. 청년은 맛집 버거 제조의 능력이 있지만 외적 콤플렉스로 자신의 가치를 스스로 알지 못한다. 청년을 통해 태희는 사람의 가치란 대기업과 같은 외적인 것이 아닌 내면에 있으며 자신이 잘 하는 것을 그대로 표현하는 것, 이라는 진리를 깨닫게 된다.


Honest Theater의 웹드라마는 맛집을 이어나가는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단순히 기업 취직이 아니라 정말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깨닫고 정진해 나가는 모습을 그린 성장 드라마다. 취업난이란 사회적 현실과 코로나19로 증폭된 최근의 사회불안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어 재미와 감동을 주고 있다.






웹드라마는 8월 8일 Honest Theater의 유투브 채널에 업로드되었다. 웹드라마 제작을 위해 교통비, 소품 구입비, 촬영 장비 대여, 먹거리 구입 등 적지 않게 품이 드는 작업이나 참여 예술가의 열정과 헌신, 시장 상인들의 도움과 협력을 통해 이번 웹드라마 제작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이번 웹드라마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활력이 꺾인 전통시장에 대해 대중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으며, 어려운 시국에 좌절만을 경험하는 사회 초년생에 대한 따스한 위로를 전한다.

세부정보

  • Honest Theater/ 극단 Honest Theater는 경기도에 기점을 두고 활동하는 젊은예술가들의 창작공연예술집단이다. 재미와 경제적 이익만이 추구되는 상업연극시대에 올바른 깨달음, 진취적 이상, 바른 가치관, 역사, 사회의식, 삶의 가치를 고무시킬 수 있는 연기예술을 지향한다.

    최당석/ 프로듀서

    오광욱/ 움직임 및 각색

    박재휘/ 촬영감독

    이민섭/ 편집감독

    하태희/ 극본

    황석하/ 제작감독

    박재휘, 하태희, 김주미, 최웅찬, 최은영 / 배우

    이현, 김동현/ 진행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