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예술백신을 통해 읽고 듣는 예술작품

낭독과 낭송, 오디오북, 라디오북

1. 코로나19 극복, 창작 낭독극 영상제작

창작집단 유리는 코로나19가 배경인 블랙코미디 창작 낭독극 영상을 제작하여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


2. 전소현의 라디오 북:어린이편

전소현 작가는 시각장애 유아와 어린이들에게 김은의 작가와 함께한 작품 '내가 최고야'를 낭독

하는 라디오북을 녹음하여 이야기를 전했다.


-


3. 마음의 평안을 위한 오디오북 <안드로메다> 제작 보급

연희광대는 '안드로메다'의 오디오북을 보급하였다. 이를 통해서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의 삶과 우리의 삶의 가치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다.


연희광대/ 연극의 사회성과 전통성을 지향하면서 명작 연극의 현재적 수용과 창작극 개발을 위해 2014년도에 창단된 극단이다. 수원을 거점으로 일반시민을 주축으로 한 참여형 연극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4. 봉황이 내려오는 날

극단 믈뫼는 부천의 구비전승 설화 “봉황이 내려오는 날”의 마당극 대본 집필 작업과 이설화의

리딩 공연을 기획하였다. 이것을 촬영한 후 장애우 주간 보호단체인 (사)한울회에 전달하여 많은 장애우들이 관람할 수 있게 하였다.


극단 믈뫼/ 1980년 창단된 극단믈뫼는 소극장 중심의 성인극 공연과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극단의 운영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순수예술을 지향하고 지역의 특색을 지니는 작품을 공연한다.


-


5. 순이네 책방

이성순은 소설 토지의 대사와 상황을 낭독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실내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


6. 들리는 명작소설 어린왕자

이리떼 고찰소는 명작 어린왕자의 오디오북을 제작하여 문한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화

소외계층에 공연예술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리떼 고찰소/ 연극을 기초로 하여 다른 분야의 예술과 접목해 다양한 방향으로 진출하려고 노력한다.


-


7. (코로나 극복) 김소월 '시'를 통한 예술치유 온라인 콘텐츠


양진영은 김소월 시를 주제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시인 김소월이 나라의 비극, 가족,

사랑의 아픔에서 벗어나는 대신 공감하고 고통 속에서 자신의 시로 승화시켰듯이 힘든 상황 속에서 예술적 치유와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