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코로나19 알리기 그림자 체험극장

2020-07-17 ~ 2020-07-18 / 이준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는 상황에서 평소 마스크를 쓰는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야기되곤 한다. 특히나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린이들에게는 그 중요함을 반복해서 이야기해도 부족하지 않다. 연극 배우이자 연출가인 이준영은 이를 위해 코로나19에 대한 그림자극을 기획하였다. 


그림자 매체를 활용하여 아이들에게 코로나19에 대한 경각심과 예방수칙 등을 전달하면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면서 자연과 환경에 대한 고민도 더불어 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하였다. 아이들이 쉽게 집중하기 위해서 어떤 형식이 좋을까 고민하였고, 야외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면서 개별 체험이 이루어지는 방식을 채택하였다.




귀여운 캐릭터 인형을 통해 코로나19가 발생한 이유와 코로나19의 발병 증세, 예방 수칙, 위생의 필요, 환경 보호에 대한 필요 등을 짧은 이야기극 형식으로 전달하고, 아이들이 직접 인형을 조작해 보고 코로나19와 대처하는 극적 상황을 연출해 보기도 하면서 마스크 착용 및 방역의 중요성과 예방 수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림자극을 통해 아이들에게 질문을 하기도 하고 왜 이런 바이러스가 발생하게 되었을까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도 가졌는데 아이들이 억울해 하는 박쥐를 공감하기도 하고 마스크 쓰기, 손소독하기 등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조금 답답하고 불편하지만 모두의 안전을 위해 방역 수칙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모습들을 보였고 그림자를 만들고 표현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세부정보

  • 이준영/ 이준영은 <안녕하세요 무평읍(2020)>, <찾아가는 그림자 인생극장(2019)>,<한 여름밤의 그림자 페스티벌(2019)> 등에서 배우, 연출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