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노래마루 “땡큐콘서트”

2020-07-24 ~ / 한마루

사업 선정 이후 공연 장소를 찾는 과정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고양시 소재의 로뎀트리 요양원에서 뜻깊은 공연을 진행할 수 있었다. 로뎀트리 요양원에는 현재 30여 명의 경증노인들과 30여 명의 중증환자들이 요양하고 있으며, 수십명의 보호사와 간호사 등의 전문 인력들이 상주하고 있다. 거의 반년 동안 이곳은 외부인과 면회가 어려운 상태였고, 시설 내에서 고군분투 중이었다. 


이에 따라서 노인분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음악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대폭 수정하였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가곡과 옛 동요, 민요 등으로 구성해서 진행하였다. 노인들이 더욱 힘겹게 지내는 이 시기를 함께 이겨나갈 수 있도록 희망을 전달하는 기회였다. 기획의 의도 자체가 관객들을 향한 위로였기 때문에 그 목표를 생각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큰 성과를 얻은 콘서트였다. 








로뎀트리 요양원은 개원과 동시에 코로나19로 인하여 면회가 제한되었고 노인들은 외부인은 물론 제한된 프로그램 속에 조심히 생활하고 있는데 치매노인 몇 분이 얼마만에 정신이 맑게 음악을 들었는지 모르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해주기도 하셨다. 입구부터 걱정을 가득 안고 안내해 주신 원장님도 이렇게 좋아하고 행복해 할 줄 몰랐다면서 다음 공연을 기획해보자고 제안하실 정도였다. 잠깐이었지만 외부인이 진행하는 행사시간을 맞아 보호사와 간호사 등 직원들도 잠시 숨을 돌릴 수 있는 시간이었으니 그 취지에 꼭 맞는 시간을 보낸 것이다.



세부정보

  • 한마루/ 국민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성악 아카데미아를 수료하였다. 이탈리아 파르마 국립음악원 전통과정, 이탈리아 베르첼리시립음악원 전문연주자과정, 코르시코시립음악원 음악코치과정, 마리아노코멘세 음악원 합장지위 디플롬을 수료하였다. 다수의 수상이력과 함께 현재 프렌즈싱어즈 상근단원, 사단범인 한국음악협회 의정부시 지부 성악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