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우리 동네 서점 미니멀플레이

2020-06-01 ~ 2020-08-14 / 이정연

코로나 19로 공연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적어진 지역동네 주민들에게 관극의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들이 서울의 극장에서뿐만 아니라 동네의 일상 공간에서도 공연을 볼 수 있다는 새로운 가능성과 즐거움을 느끼도록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더불어, 코로나 19로 침체된 공연예술에 대한 관심으로까지 확장시키고자 했다.


현대 사회의 편리한 온라인 독서 플랫폼 및 행사 등도 대거 등장하여 혼자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지만 책을 매개로 사람이 모이고 문화가 생성되는 문화공간은 침체된 실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것을 극복하고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닫힌 도서관과 한산한 서점, 위축된 문화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



본 프로젝트는 호평서적의 한 공간에서 진행되었다. 공연 공간 말고도 20석 정도를 관객들을 위해 마련하였다.



활동이 활발하지 않은 문화예술공간에 활력을 불어넣고, 문화예술 향유기회가 적은 동네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우리 동네에 청년예술인들이 활동하고 있음을 알리고, 일반인이 지역문화예술 기획에 일조하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나아가 예술인과 비예술인이 협업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동네에서 생소한 문화행사를 접한 관객들이 관심을 보였다. 또 관객들의 서적 구매율도 높아졌다. 한강 작가의 다른 서적들 역시 구입률이 높았다.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5 프로 이상이 본 공연에 대한 감상을 긍정적으로 응답하였고, 추후 또 해당 서적에서 공연이나 행사를 할 경우, 재방문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세부정보

  • 이정연/ 연출. 연극연출가.

    이호준/ 배우

    임지우/ 배우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