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온라인 콘텐츠 제작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예술백신
온라인 콘텐츠 제작
1. 아는사람 : SEE詩
시를 올리는 웹진을 구성하면서 문예지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잡지가 아닌 독립적으로 온라인에 자리를 잡았다.
매주 두 편의 시가 총 4주 웹진에 업로드 되었다. 시에 어울리는 이미지 역시 작가들이 제작하여 시와 아트워크가 함께 어우러지게 온라인상으로 구현하였다.
한소리
__
2. 코로나19 극복과 치유를 위한 온라인 역사 콘텐츠 제작 보급
역병을 극복한 우리 조상들의 슬기와 지혜를 어린이들에게 들려주고자 온라인 역사 콘텐츠를 보급하였다.
1.우리 역사 속 역병과 ‘사회적 거리 두기’ 이야기
2.역병을 물리치기 위한 동지 팥죽과 단옷날 풍습
3.역병을 기록한 율곡 이이의 <석담일기>와 오곡밥 이야기
4.역병의 쾌유를 기원하기 위해 세운 당간과 장승
5.백성들의 역병 치료와 예방을 위해 펴낸 책들
신현수
__
3. 희망이 자라서
무관중 라이브 드로잉 진행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는 전시이면서, 영상으로 제작되어서 관람객들에게 생동감을
느낄 수 있게 하였다. 라이브 드로잉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예술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활동을
연구하게끔하는 프로젝트이다.
김지현
__
4. 코로나19로 지친 학부모 온라인 힐링타임!
4개월 가까이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쳐가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그 중에서도 개학이
연기되어 육아와 생활에 지친 학부모를 중심으로 힐링을 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만들기 꾸러미를 개별 송부하여 일일 클래스를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하는 방식을 취하였다.
마카롱 만들기와 컵받침 그리기로 생활밀착형의 컨텐츠를 제작하여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양서현
__
5. 천의 얼굴을 가진 배우들
배우들이 극작한 작품을 영상으로 촬영하고 유튜브에 공유하는 프로젝트이다. 작품 속 역할을 이미지화하고 그에따른 분장에 신경을 써서 보다 생생한 공연을 준비하였다.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별무리극장에서 '두아들'과
'취중진담'을 촬영하면서 온라인상의 관객과 만나길 고대하였다.
박서연(극단 가우자리)
__
6.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그림자 힐링 동화 <어린 왕자> 온라인 콘텐츠
애니메이션적 요소를 가지고 있는 그림자극을 무대작업이 아닌 영상 작업을 통해 온라인으로 배포하는 프로젝트였다. 온라인 매체의 특성상 너무 길지 않게 원작을 축약하였는데 아이들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에 구연동화같은 형태로 진행하였다.
함혜정
__
7. 아~싸 대한민국(코로나19 극복송 영상 제작)
작년에 공연했던 작품 뮤지컬 ‘상대원연가’의 오프닝곡 ‘아싸라비아’를 ‘아싸~대한민국’으로 개사해 거리에서 버스킹을 하였다. 버스킹 과정에서 영상 촬영을 병행하여 유튜브 등에 배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로나19로 연극 기회가 많이 없어진 지금 극단에 작지만 큰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또한 영상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연극을 탐구해볼 수 있었다.
한경훈
__
8. 코로나 19 극복 희망 음악 제작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모두를 위한 음악을 제작하였다.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여 온라인 플랫폼 등에서 들을 수 있게 하였다. 앨범 자켓까지 함께 제작하면서 예술가의 희망을 타인과 나누기를 희망하였다.
유영민
__
9.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심리적 방역 “힘내라 양평”
편히 들을 수 있는 피아노곡을 영상으로 제작하여서 양평군민들이 들을 수 있게 하였다.
관객이 없는 실제 공연모습을 아르떼슈필에서 촬영하여 매주 한편씩 2개월 간 총 8회에 걸쳐 SNS에 업로드하였다. 총 8회의 곡들은 어렵고 기교가 많이 드러간 곡보다,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곡들로 선곡하였다.
1회차 - 학교가는길 (김광민 곡) , 라라랜드 중 1곡
2회차 - 라라랜드 중 1곡 , 알라딘 중 1곡
3회차 - 쇼팽녹턴1곡, 왈츠 1곡
4회차 - 회전목마, 조용한날들 (앙드레 가뇽)
5회차 - 여인의 향기, 은파
6회차 - 캐논, 강아지왈츠
7회차 - 달빛, 아라베스크 -드뷔시
8회차 - 사랑의 인사, 젓가락행진곡(재즈)
김희정
__
10. 우리는 오뚜기(이겨낼 수 있다)
유튜브에 올린 코로나19 응원송이다. 이후 we TV에서 '코로나 캠페인송'으로 사용하고 싶다는 제안을 받아서 파급력있는 전파를 할 수 있었다.
방다경
__
11. 코로나19 극복 힐링 음악회
<코로나19 극복 힐링 음악회>는 거리두기를 지키면서 4회를 진행하였다. 032밴드, 가수 전수연, 양원식 두 분이 게스트로 참여하고, 딕훼밀리의 공연이 이어졌다. 좀 더 많은 관객을 만나고자 코로나19 극복송 영상을 제작해서 업로드하였다.
김창수
__
12. 코로나19 극복 예술치유 온라인 콘텐츠
‘영상으로 즐기는 안방 건강 풍물’
김포들가락을 안방에서 장단을 입으로 말하는 입장단 따라하기, 손뼉치기, 몸치기, 걷기 등을 할 수 있게 동영상을 제작하였다.
하애정
___
13. 김영애의 온라인 콘서트 이런만남, 국악과 서양음악의 만남
15분 내외의 온라인 예술치유를 위한 작품으로, 특히 코로나19로 장기간 외출이 어려워지고, 실내활동이 주가 되면서 정신적으로, 심리적으로 치유가 필요한 시민 및 공연장을 가지 못한데 따른 예술감상 욕구가 높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이다. 국악공연, 피아노연주, 오카리나 연주가 함께 어우러지면서 동서양의 만남을 기대할 수 있었다.
Kpop 신민요 연구회
https://www.youtube.com/watch?v=qWTLpPbGZrs&t=15s
김영애
__
14. 코로나 19를 이겨내고 미래의 대비를 위한 뮤직비디오 제작
제목 : COVID-19 to KOREA-20 (코로나19에서 코리아20으로)
고양시 일대에서 진행한 뮤직비디오 촬영은 저비용으로 상징적 메시지를 극대화시켜 표현하고자 하였다. 영상 컨텐츠 제작은 예술인들이 또 새로운 관객을 만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김성화
__
15. 코로나19 극복 및 치유를 마임으로 온라인 콘텐츠 제작/보급
마임천재백상
https://www.youtube.com/channel/UCnLjoccd1zTWuJXznlxRYLQ/videos?view=0&sort=dd&shelf_id=11
말을 하지 않고 몸짓만 보여주는 마임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배우 백승환은 마임으로 구성된 영상을 제작하였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양희은의 '상록수'를 중심으로 마임 영상이 흘러간다.
백승환
__
16, 숨결처럼 나빌레라 (‘나비 같이 날아가 앉다’라는 시적 표현)
전통예술 장르간의 접목을 시도하기 위한 작품개발 및 지도가 이루어진 본 공연은 각자의 예술가들끼리도 화합을 할 수 있도록 상생적 교류와 연습을 하였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대북(정고), 모듬북(천명), 겐지&창천(부채, 북연주 퍼포먼스), 한국무용(살풀이춤), 아작 (북연주), 타악퍼포먼스 난타 “찐이야” (음악을 이용한 퍼포먼스 난타) . 타악퍼포먼스 난타 “프론티어” (음악을 이용한 퍼포먼스난타), 버꾸춤.
하나로
__
17. Thank you so much
코로나19로 국민을 위해 헌신한 의료진들과 함께 이겨내고자 모든 국민들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 담은 노래 제작을 하고, 그에 어울리는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5명의 예술가들이 함께하였다.
서은정
<ggc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