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경기에서 소리로 힐링하다

필름 테라피 by 이비컴퍼니

이비컴퍼니는 경기도의 관광명소 10곳을 선정해 전통 소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소리꾼 9명과 함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경기에서 소리로 힐링하다>는 COVID-19로 인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이 축소된 지금 경기도의 지역 명소들을 소개하는 것뿐 아니라, 소리꾼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단순한 공연 관람을 뛰어넘어 경기도와 경기도 문화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자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실내 공연장이 아닌 야외 무대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에서 다른 콘텐츠들과의 차별점을 두었다.


총 11편으로 구성된 영상에는 세미원, 수종사, 숭의전과 호로고루 등 경기도의 여러 명소들을 배경으로, 한 장르가 아닌 판소리, 정가, 민요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었다.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청년 가객 9명을 섭외하여 옛것에 바탕을 두되, 모던한 감성의 음악을 가미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수개월 동안 야외 문화생활에 지장을 받아온 관객들이 경기지역의 명소를 관람하며 문화적 즐거움을 경험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를 희망한다.


이봉근/그대를 부르는 내일/세미원



이봉근/서시/수종사



이수완/깨끼저고리&경복궁타령/숭의전&호로고루



임상숙/편수대엽&푸른그날/포천아트밸리



홍승희/아리랑유람/안성 죽주산성



전체/새로운 길



모든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information

  • 이비컴퍼니/ 이비(Ibi)는 라틴어로 “거기에”, “그곳에” 라는 뜻을 갖고 있다. 이비컴퍼니는 사람들이 소중한 기억을 가지고 갈 수 있는, 행복한 장소와 순간이기를 바라면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추구하고 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