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코로나 블루 해결책 – TREAT

예술놀이 by 아르떼슈필문화예술센터

코로나19 이전과 달리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이동 제한이나 격리 조치 등을 행하면서 인류의 활동이 줄어들었고 이로 인해 지구의 환경이 오히려 개선되는 모습이 나타났다. 실제로 인도에서는 미세먼지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수질오염이 심각했던 이탈리아도 물고기가 출현할 정도로 맑아지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19 사태는 인간이 그동안 삶의 편의를 위해 얼마나 자연을 훼손하고 있었는지를 현저하게 보여주며 경각심을 일으켰다. 이를 계기로 환경 문제와 친환경 제품 등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아르떼슈필문화예술센터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하여 환경에 대한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보았다.


TREAT은 Through Recycling Ecology Art Technology 의 약자로,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쓰레기를 재활용하여 악기, 친환경적인 인테리어 소품과 예술 작품을 만들어내고자 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나타난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각 가정에서 영상을 통해 환경과 예술, 그리고 기술을 융합한 작품 만들기 방법을 영상으로 함께 나누고자 한다.


할머니 빙하가 녹아



할아버지 추억의 낚시를 찾아



우리 집에 살아있는 미술관이 있다면



나도 이제 도라에몽



모든 영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information

  • 아르떼슈필문화예술센터/ 다양한 예술 놀이를 매개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자유롭게 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특정 대상만이 누리는 문화예술을 지양하고 모두가 문화예술로 삶을 꽃 피우기를 표방하는 비영리단체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