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틴즈뮤지컬

스포츠 뮤지컬’을 아시나요?

<‘스포츠 뮤지컬’을 아시나요?>


이스트 고교 농구팀 와일드캣의 주장 트로이 볼튼,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 소년이 송년회에 참석했다가 한 소녀와 원치않은 듀엣 공연을 하게 되며 시작되는 이야기. 바로 ‘하이스쿨 뮤지컬’인데요! 고교 생활의 고민, 로맨스, 스포츠를 뮤지컬의 낭만과 결합하여 아름답고 활기차게 묘사한 수작으로 평가되는 이 작품은 영화와 뮤지컬로 모두 제작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후속편도 제작되었습니다.


이렇듯 뮤지컬에 ‘스포츠’ 소재를 가담한 영화가 바로 스포츠 뮤지컬이라는 장르입니다. 운동 종목 스포츠를 주제로 하여 이야기를 꾸려갑니다. 스포츠는 여기서 주된 소재이기도 하고, 이야기의 배경이 되기도 합니다. 스포츠의 역동성과 불확실성, 경쟁 구도가 뮤지컬과 만나 흥미를 끌고 재미를 만들어 냅니다.


한국에서도 2018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포츠 뮤지컬이 제작되었습니다.

△뮤지컬 ‘너에게 빛의 속도로 간다’ 프레스콜 사진

(사진 출처: http://www.fairn.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359)


 뮤지컬 '너에게 빛의 속도로 간다'는 고교 야구 천재 김건덕 씨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입니다. 한 운동선수의 파란만장한 인생 드라마에 야구 경기의 역동성을 더해 스포츠와 인생을 절묘하게 매치한 국내 최초의 스포츠 뮤지컬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상과 여러 사건을 통해 많은 것을 잃었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고 ‘야구인’으로서의 꿈을 이어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도전과 위로의 메시지를 선사합니다.


이렇듯 스포츠와 뮤지컬의 만남은 관객들로 하여금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고, 감동까지 이어질 수 있게 합니다. 여기, 2021년 1월 막을 올릴 스포츠 뮤지컬이 한 편 더 있습니다.

△지난 달, 연습 중인 오산 경기틴즈 뮤지컬


바로 오산 경기틴즈 뮤지컬의 “내일을 향해 슛!”입니다. 저번 달 진행된 배역 오디션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얼마 전 결과가 나와 학생들은 맡은 배역에 맞게 연습하고 있다고 합니다. 농구와 뮤지컬이 결합한 이야기로서 농구 경기와 치어리딩 장면 또한 큰 재미를 선사합니다. 노래와 춤 연습뿐만 아니라 농구와 치어리딩 동작까지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 학생들은 더 많은 노력과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그 노력의 결과를 다가오는 1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수업 환경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오산 경기틴즈 뮤지컬 학생들을 기대해주시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쓴이
경기틴즈뮤지컬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