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틴즈뮤지컬

<내일을 향해 슛!>에 대한 모든 것

1월 29일, 드디어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의 작품 <내일을 향해 슛!>이 세상에 공개됩니다. 저는 그동안 연습 현장과 오디션 현장, 학생들의 이야기를 전달해왔는데요, 공연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은 많이 궁금하실 것 같은 오산의 공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


5W1H, 육하원칙으로 살펴보는 <내일을 향해 슛!>


언제(When), 어디서(Where)?

: 코로나19로 인해 안타깝게도 무대 상연은 취소되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1월 29일 19시! 총 한 시간 십 분 간 진행되는 공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시간과 주소는 경기틴즈뮤지컬 공식 SNS를 확인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배우들의 연습 현장, 직접 촬영)


누가(Who)?

: 공연의 제작부터 학생들에 대한 강연까지 맡아주신 제작진, 강사진, 멘토, 오산문화재단 예술진흥팀분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오디션부터 약 8개월간의 대장정을 거쳐 온 우리 학생들이 각자의 배역을 맡아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기 위해 열정을 쏟아 제작했습니다. 모든 분들의 성함과 역할은 공연 프로그램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무엇을(What), 어떻게(How)?

: 시놉시스를 간략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내일을 향해 슛!>은 오산 제일고등학교의 농구를 즐기는 학생들끼리 화합을 위해 원팀(One-team)으로 전국체육대회를 출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서로 부딪치고 갈등을 빚던 학생들이 농구를 통해 페어플레이를 배우고, 화합을 만들 수 있을지, 그 결과 대회에서 어떤 결과를 이룰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또한, 이 이야기는 오직 경기틴즈뮤지컬을 위해 새로 창작된 ‘창작뮤지컬’이라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왜(Why)?

: 경기틴즈뮤지컬은 미래 인재를 위한 융합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시작했습니다. 특히, 오산의 <내일을 향해 슛!>은 스포츠와 뮤지컬이 결합한 스포츠 뮤지컬입니다. 따라서 신체훈련과 미적훈련을 병행하며 건강한 신체와 아름다운 인성, 그리고 협업을 통한 바른 정신 함양을 가능케 합니다. 학생들에게 꿈을 펼치고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응원합니다.



+ 저도 참여하고 싶어요! : 환영합니다:) 경기틴즈뮤지컬은 매년 경기도의 여러 도시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열리는 참가의 기회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프로그램북에서 총감독님의 말씀을 전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방정식 예술감독님께서는 “코로나 19로 힘들었던 시기에, 이번 프로젝트가 참여자들에게 작은 위안이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지난 수개월 간 취재한 학생들은 온라인, 오프라인 현장에서도 늘 밝고 신나는 모습으로 연습에 참여했습니다. 뮤지컬에 처음 도전하는 친구들이 대부분임에도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고, 계속하여 도전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저에게도 큰 감동과 자극을 주었습니다. 또한, 예술감독님께서는 “끝으로 작품에 담겨 있는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메시지가 이번 공연을 통해 참여자들과 관객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랍니다.”라며 공연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진정한 화합과 소통의 이야기를 찾고 계신다면, 1월 29일 <내일을 향해 슛!>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누군가 꼭 찾고 있을 메시지를 지난 8개월 간 담아온 <경기틴즈뮤지컬 오산>. 그 마무리를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경기틴즈뮤지컬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