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발광엔터테인먼트 액션연희극 <쌈구경가자>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공연6 수원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공연6 수원

발광엔터테인먼트 액션연희극 <쌈구경가자>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 공연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2021년 공연장상주단체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문화예술의모든 것, 지지씨에서 매월 경기도 공연장 상주단체의 창작공연을 소개합니다.





초록의 싱그러움이 눈부신 여름의 길목,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에서 지원하는 공연장상주단체가 음악극, 오페라, 연극, 국악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여러분과 만납니다.


최고의 쌈구경을 선사할 조선의 ‘꾼’들이 왔다

수원에서는 수원sk아트리움 상주단체인 ‘발광엔터테이먼트’의 액션연희극 <쌈구경가자>가 6월 26일 토요일 막을 올립니다. 전통액션연희극 ‘쌈 구경 가자’는 우리의 소리(사물), 놀이(버나), 무예(택견)를 전통으로 쉽게 풀어내는 공연으로, 어린이, 청소년, 부모와 조부모 세대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연입니다.



연희극 <쌈구경가자>는 여느 시대, 여느 국가에나 있었던 ‘싸움구경’, 하지만 조금 다른 ‘싸움구경’ 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만 아니면 돼’, ‘강한자만 살아남아’ 의 싸움이 아니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것’ 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는 이상한 싸움 말입니다. 어쩌면 우리 시대에 필요한 진짜 싸움은 더 자극적이고, 더 파괴적인 싸움이 아니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그런 치열한 싸움이 아닐까 합니다. 그 치열한 싸움을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택견꾼들이 출동하는 <쌈구경가자>에서 실제 택견꾼들이 펼치는 대한민국 전통액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날 공연에서는 국내 최초의 공연장르 전통액션연희극, 대한민국 택견 최고수 김성현(전체급 통합 챔피언), 여자 택견 고수 이지수(유튜브 화제의 여자 택견꾼) 등 세계 최초 유네스코에 등재된 무예 택견의 최고수들의 액션연희와 함께 하세요.


경기문화재단은 올해 공연장(지역)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에서 공연장 16곳, 공연예술단체 15개 단체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신작 공연 15여 편을 포함해 40편 내외의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경기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 발광엔터테인먼트 액션연희극 <쌈구경가자>

일시  2021년 6월 26일(토) 3시

장소 수원SK아트리움 대극장

입장료  R 2만원 S 1만원

관람연령 5세 이상

사전예매  www.suwonskartrium.or.kr

문의 070-4106-0808, 250-5300 



발광 | 발광은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세계 최초의 무예 ‘택견’을 기반으로 하는 젊은 창작집단이다. 국가대표 택견시범단으로 구성된 코리아 마샬아츠 퍼포먼스로 2014년 여성가족부 장관상, 2015년 국무총리상과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공연 선정. 블로그 http://blog.naver.com/balkwangent/220980354627

페이스북 www.facebook.com›balkwangent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