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예술열차 <안산선>

안산문화재단

경기도는 2019년부터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도민의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경기도 문화의 날’로, 마지막 주를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을 검색하면, 도내 31개 시·군의 다양한 문화예술 소식을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산문화재단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예술열차 안산선을 진행합니다. 예술열차 안산선은 안산시를 관통하는 4호선 및 서해선을 중심으로 역사 공간의 특징을 살리는 프로그램으로 커뮤니티(공연+전시+체험)를 진행합니다.


9월 문화의 날 예술열차 안산선의 정차역은 사리역입니다. 추억x공동체라는 주제로 '사동, 이야기를 꺼내다' 展을 개최합니다. 전시는 사동 사람들, 사리포구 추억, 사동의 어제와 오늘이라는 세 개의 테마로 기획되었으며 사동 청소년이 참여하는 사리역 품은 나무들의 밤 공연 영상을 함께 전시합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사동의 역사와 기록을 아카이빙하는 지역 커뮤니티 단체 ‘사동지역사모임’과 ‘청소년열정공간 99℃’, ‘마을공동체 공간 1℃’와 협력하여 기획하였으며, 새로운 접점이나 관계를 탐색하여 포용하는 시각예술 기반의 정철규 작가가 전시 큐레이팅을 맡았습니다.


행사는 9월 27일(월)부터 10월 3일(일)까지 수인분당선 사리역사 내에서 진행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ansanart.com)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안산문화재단 <예술열차 안산선>

○ 일시 : 2021.09.27 - 10.03

○ 문의 : 031-481-0528

○ 장소 : 수인분당선 사리역사 내

○ 가격 : 무료


※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변경 가능

※ 변경사항은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 참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경기도 문화의 날'이 궁금하다면, 지지씨(ggc.ggcf.kr)를 클릭해주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