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화각공예 대물림전 <쇠뿔에 혼을 담아 맥을 잇다>

이천문화재단

경기도는 2019년부터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도민의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경기도 문화의 날’로, 마지막 주를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ggc.ggcf.kr)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을 검색하면, 도내 31개 시·군의 다양한 문화예술 소식을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천시립박물관에서는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 9월 16일부터 10월 3일까지  경기 제29호 무형문화재 화각장 故 한춘섭과 그의 이수자 한기호의 ‘쇠뿔에 혼을 담아 맥을 잇다’ 展을 개최합니다.


경기 제29호 무형문화재 화각장 故 한춘섭과 그의 이수자 한기호의 전시이다. 화각은 쇠뿔을 얇게 펴 그림을 그린 후 목기물 위에 붙여 장식하는 공예기법으로 이 전시는 ‘화각 연화문 대약장’, 화각 쌍룡문 보석함‘ 등 화각 작품 28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故 한춘섭의 작품은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 메르켈 독일 총리,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등 국빈들인 방한했을 때 화작 작품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이천시립박물관에서는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전통공예 화각의 아름다움과 희소성을 재조명하는 자리를 만들었고, 이들의 노력이 전시를 통해 빛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천문화재단 문화역사팀(031-633-9734)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2021 경기도 문화의 날, 이천문화재단 화각공예 대물림전 


○ 일시 : 2021.09.16 - 10.03

○ 문의 : 031-633-9734

○ 장소 : 이천시립박물관

○ 가격 : 무료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경기도 문화의 날'이 궁금하다면, 지지씨(ggc.ggcf.kr)를 클릭해주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