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천년

팝업투어 16회차

2017-10-29 ~ 2017-10-29 / 이천 세라피아 설봉저수지 편

경기도민이 도출하고 - 숙의하고 - 최종 선정하는 경기도의 미래,

경기천년플랫폼





<팝업투어 16회차! 이천시에서 나누었던 이야기>


2017년 10월 29일, 16차 팝업투어가 이천 세라피아 설봉 저수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천 세라피아는 이천 세계도자기 센터로 세계 도자예술의 흐름과 경향을 볼 수 있는 도자 전문 미술관과 도자기 체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번 팝업투어에서는 이천 세라피아에 방문한 이천 시민들이 평소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던 문제점들을 모아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베스트 키워드 1 > 지하철

첫 번째 키워드는 지하철입니다. 이천 시민들은 수도권 지하철 경강선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경강선의 배차 시간 간격은 평균 30분 이상으로 시간대를 놓치면 길게는 1시간 가까이 기다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통근시간에 경강선을 이용하기에 불편이 크다고 합니다. 또한 첫차 시간이 늦고 막차시간이 빠른 것이 경강선의 큰 단점이라고 합니다. 이천 시민들은 경강선의 배차 간격을 조정하고 평일 통근 시간에는 지하철의 수를 증대하여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해달라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2> 대학병원

두 번째 키워드는 대학병원입니다. 이천시에는 대학병원이 하나도 없어 가장 가까운 대학병원으로 가려면 차량으로 40분정도 이동해 강원도 원주까지 가야만 상지대 한방병원과 연세대 기독병원에 갈 수 있는데요. 이천 시민들은 대학병원이 없어 응급 상황이 왔을 때 심장 마비, 호흡 정지, 대량 출혈 등이 일어난 후에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시간인 골든타임을 놓칠까 우려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안으로 이천시와 가까운 여주시, 안성시와 연계하여 대학병원의 설립을 위해 노력해달라는 의견을 제시해주었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3> 주차 문제

마지막 키워드는 주차 문제입니다. 이천 세라피아 설봉 저수지에 방문한 이천 시민들은 주차 공간이 협소해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세라피아뿐 아니라 이천시 전체의 주차 문제에 대한 의견도 있었는데요 주차 공간이 아닌 곳에 주차를 해 통행에 방해가 되거나 야간에 불법 주차를 한 차량 때문에 주차 공간을 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차를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천 시민들은 이천시에서 주차 단속을 철저히 하고 주차 공간을 증대해 주차 문제를 해결해주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제시해주었습니다.



팝업투어는 경기도 내 번화가, 축제, 관광지를 찾아 그곳에 방문한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개선방향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입니다. 이천시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투어에서는 대중교통, 주차 문제, 의료 문제 등에서 다양한 의견들을 들려주었습니다. 이러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의제를 정리하고 시민들의 바람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부정보

  • 일시/ 2017. 10. 29(일)

    장소/ 이천 세라피아

    참여/ 경기문화재단, 이천시, (주)티팟, 경기도민

    문의/ ggma@ggcf.or.kr

글쓴이
경기천년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