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안중근의사 하얼빈 의거 112주년 기념 ≪하얼빈의 열 하루≫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민간공모 지원사업 ②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계기로 예술을 통해 친일문화잔재에 대한 인식 제고와 청산, 그리고 역사 인식 전환을 위해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공모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취지와 공모를 통해 선정된 28개의 단체와 예술활동을 연재합니다.


올해는 안중근의사 하얼빈 의거 112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10월 26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막을 올리는 음악극 ≪하얼빈의 열 하루≫는 안의사의 하얼빈 의거를 기리는 15곡의 창작곡을 만날 수 있는 뜻깊은 무대입니다.


1909년 10월 22일 하얼빈 도착과 거사를 앞둔 안의사의 결연함과 실행을 시간 순으로 표현,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연은 민화국악관현악단과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의 공동기획으로 곡의 완성도와 역사적 고증을 거처 제작되었습니다. 두 단체는 공연뿐 아니라, 경기문화재단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공모 선정을 통해 경기도 독립운동과 관련한 샌드 애니메이션 제작, 안중근의사 자서전 오디오북 제작, 발간 등의 활동으로 경기도에 항일선열의 독립과 민주, 평화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일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문화예술 일제잔재 청산 및 항일 추진 공모 선정작 ≪하얼빈의 열 하루≫

일시 2021.10.26.(화) 19:00

장소 과천시민회관 대극장

관람 무료

주최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민화국악관현악단,과천문화재단

후원 경기문화재단, 과천시

문의 02)2009-9772

예매 과천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cart.or.kr/kr/concert/concertView.do?concertIdx=25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