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지역 내 다자녀 가족을 위한 ‘심리와 예술사이, Love actually is all around’ (부제: 사랑은 어디에나 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남양주 #호평6단지휴먼시아마을공동체


지역 내 다자녀 가족을 위한 '심리와 예술사이' 프로젝트에는 다양한 슬로건과 수식어가 붙어있었습니다.


'Love actually is all around(사랑은 어디에나 있다)'라는 문장도 있었고, '아트 테라피 프로젝트'라는 표현도 있었습니다.


미술 심리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그 결과물로 그림진시회 등을 개최하여 지역 내 다자녀 가족, 아이와 부모들에게 마음의 위로와 함께 문화예술 활동참여 기회를 높이는 것으로써 남양주만의 영향력있는 심리문화예술의 장을 만드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자녀교육과 양육의 질에 위축을 느끼거나, 현재와 같은 비대면 상황 속에서 문화예술 체험 기회가 충분하지 않고 접근이 쉽지 않으며, 심리적으로도 위축되어 있고 문화생활의 폭이 좁아진 요즘, 참여자의 미술심리 힐링 작품을 만들고, 만든 작품으로 다같이 소통하는 자리를 열고, 또 자유롭게 이야기를 전개하는 과정 속에서 선한 영향과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프로젝트의 의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민들레 홀씨가 온 세상으로 퍼지듯' 좋은 복지문화예술사업이 여기 저기 퍼지기 위한 작은 움직임으로서, 호평6단지 휴먼시아 마을공동체에서 추진한 '지역 내 다자녀 가족을 위한 심리와 예술 사이' 프로젝트는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습니다.


#경기문화재단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동 #호평6단지 #휴먼시아 #휴먼시아마을공동체 #다자녀가족 #심리 #예술 #그림 #토크 #사랑 #동네유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