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인방송알려줘요지지씨

가평문화예술회관

가평문화예술회관,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무료 공연


알려줘요! GGC(Gyeong Gi Culture)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문화예술 소식을 하나로 모아 시민들께 전달합니다.


알려줘요 GGC! 경인방송 라디오 <박성용의 시선공감> FM90.7MHz

진행 : 방송인 박성용 | 출연 : 리포터 박수영

방송일 : 2022년 10월 27일(목)




■박성용 : 이번 순서는 경기도의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시간입니다. 매주 목요일마다 함께 하고 있는데요. 오늘도 박수영 리포터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수영 리포터!


▶박수영 : 안녕하세요.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문화요정’ 박수영입니다. 지금이 10월의 마지막 수요일이 포함된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주간’ 이잖아요. 다양한 문화 활동들 즐기고 계신가요?


■박성용 : 아, 그렇죠. 지난주에 이어서 이번주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이네요.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시설에서 여러 문화 관련 혜택을 제공하고 있잖아요.


▶박수영 : 이런 혜택을 제공하는 이유는 우리 일상에 문화가 스며들기 위해서죠. 경기도민의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잖아요. 오늘은 이 ‘문화의 날’ 취지에 딱 맞는, 매일 매일 가평군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중인 가평군에 설치된 유일한 극장인 가평문화예술회관으로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성용 : 가평에 있는 가평문화예술회관이요? 가평군에 설치된 유일한 극장이면, 정말 가평군민의 문화적 갈증해소를 위해 365일 노력하고 있는 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박수영 : 가평문화예술회관은 가평읍내에 있는 유일한 무대 전문 인력 상주 공간인데요. 다양한 기획공연부터 관내 단체들의 대관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공연장과 다목적실 전시실 야외공연장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공연장은 641석 야외공연장은 동시에 2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박성용 : 가평문화예술회관이 어떤 공간인지는 알았습니다. 그럼 이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공연, 오늘 소개할 공연은 어떤 건가요?




▶박수영 : 당장 다음주 토요일에 발레로 보는 동화이야기 <신데렐라> 공연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어떤 공연인지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교통복지팀 손은영 대리에게 듣고 왔습니다. [인터뷰/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교통복지팀 손은영 대리] “발레로 보는 동화이야기 <신데렐라>는 다음주 11월 5일 토요일 15시, 19시 2회 차에 걸쳐 공연 진행 예정입니다. 고전동화 신데렐라의 이야기를 발레로 선보이는 이 작품은 클래식 발레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에 기술과 아이디어를 융합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쾌한 발레 무대를 선사합니다. 공연은 인터미션 15분 포함 총 100분으로 진행되어지며, 만 48세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며, 무료공연으로 진행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박성용 : 11월 5일 오후 3시와 7시에 진행되는 발레로 보는 동화이야기 <신데렐라>, 무료공연이네요.


▶박수영 : 네, 가족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인데요.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공연 중 하나로 여러 작품들 중 치열한 심사를 거쳐서 선정된 공연입니다.


■박성용 : 그러니까 완성도 높은 공연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거네요. 무척 기대되는데요?




▶박수영 :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11월 5일 다음주 토요일 발레로 보는 동화이야기 <신데렐라> 공연이 진행예정이라면, 그 다음주 토요일인 11월 12일에는 역시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피노키오의 모험> 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터뷰/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교통복지팀 손은영 대리] “가족 음악극 <피노키오의 모험>은 다다음주 토요일 11월 12일 15시 1회차 공연 진행 예정입니다. <피노키오의 모험>은 풍부한 스토리 구조에 클래식 연주 및 배우의 연기가 더해지는 융복합 공연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공연입니다. 공연 <피노키오의 모험>은 인터미션 10분포함 총 70분으로 진행되어지며, 만 48세 이상 관람 가능합니다. 티켓은 신데렐라 공연과 동일하게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며, 무료공연으로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박성용 : 11월 12일 오후 3시에 진행되는 <피노키오의 모험>, 이 공연 역시 무료로 진행되네요. 클래식 연주와 배우들의 연기를 함께 만나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박수영 : 맞아요. 어릴 때 경험한 공연, 전시 등 문화활동들이 저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생각하는데요.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문화활동을 체험하며 오감을 자극하는 것, 동심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자극을 주는 것. 아이들에게 중요한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박성용 : 그럼요, 우리 아이들에게는 무엇보다 오감만족 시켜주는것 중요해요. 박수영 리포터는 그때의 경험들을 살려서 ‘알려줘요 GGC’ 문화요정으로 활동하고 있네요. 생각해보면 저도 어릴 때 이런 문화 활동을 했던 경험들이 있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을 때 잘 헤쳐 나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박수영 : 맞아요. 어릴 때 연극이나 공연을 좋아했는데 가족이 함께 즐겼던 그 기억이 좋아서 연극, 공연을 더 좋아했던 것 같아요. 지금까지도 그때 나눴던 대화들, 엄마의 웃음소리 등이 굉장히 기분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아, 공연들을 소개해드렸는데 현장분위기가 궁금하실 것 같아서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했던 ‘울부짖는 호랑이’ 공연 일부를 들고 왔습니다. 함께 들어보시죠. [가평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진행된 울부짖는 호랑이 공연 일부] -울부짖는 호랑이 공연 현장 일부


▶박수영 : 중간 중간 함성과 박수소리 들으셨죠? 반응이 뜨겁더라고요.


■박성용 : 현장 분위기를 들을때마다 느끼는 건데요.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오랜만에 저도 공연을 보러 가고 싶네요~


▶박수영 : 저도요. 아무래도 코로나19로 문화 활동을 이전보다 많이 못 해서 갈증 느끼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손은영 대리는 공연들을 진행하며 기억에 남는 순간을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를 들을 때라고 했는데요. 이번 공연들로 공연장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 했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뷰/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교통복지팀 손은영 대리] “저희는 지역 특성상 어린이들이 많지 않아서 관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어린이 공연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는데요, 어린이 공연을 진행하고 아이들이 퇴장할 때, 애기방석을 반납하며 배꼽인사로 ‘공연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하는 모습을 보면 공연을 주최하는 입장에서 너무 뿌듯했습니다.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즐기기 좋은 공연을 더 많이 준비 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박성용 : 아이들이 너무 귀엽네요. 이런 이야기 들을 때마다 흐뭇해집니다. 가평문화예술회관에 더 많은 아이들이, 어른들이 방문해서 사람들의 일상 속 문화공간이 되면 좋겠네요. 혹시 또 다른 문화 소식도 있을까요?




▶박수영 : 그럼요. 당장 이번주 토요일인 29일 오후3시에도 공연이 있는데요. 가평군이 주최하고 가평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인 ART STAGE 다올이 주관하는 예비맘들의 ‘H2’콘서트 공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연 소요시간은 80분이고, 전체 연령 관람 가능한데요. 이번 공연은 자전거 탄 풍경 및 빅마마 신현아 재즈밴드 외 여러 팀이 공연할 예정입니다. 또 입장료는 1인당 10만원이고 가평군민 및 임산부 가족은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박성용 : 정말 다양한 팀이 출연하네요. 그런데 입장료가 10만원이요? 가격대가 있네요.


▶박수영 : 네,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태교 콘서트에요. 그래서 임산부들의 태교를 돕고 가족들도 함께 힐링 했으면 해서 기획한 공연이기 때문에 그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기 위해서 1인당 10만원 이지만, 가평군민 및 임산부 가족은 무료입니다. 임산부와 영유아 아동 가족은 거주지에 상관없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니까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예약방법과 문의안내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교통복지팀 손은영 대리에게 듣고 올게요. [인터뷰/ 가평군시설관리공단 교통복지팀 손은영 대리] “가평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은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및 SNS에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또한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공연은 인터파크티켓을 통하여 예매가 가능하고, 공연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은 가평문화예술회관으로 전화주세요. 가평은 자라섬, 춘천의 남이섬 등 관광할 곳이 너무 많은데요. 이런 가평으로 놀러 오셔서, 재밌는 공연들도 마음껏 즐기고 돌아가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박수영 : 11월 5일 다음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발레로 보는 동화이야기 <신데렐라> 와 11월 12일 <피노키오의 모험> 모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다양한 문화사업들 진행할 예정이니까, 근처 방문하신다면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성용 : 이번 주말은 가평에서 보내보는건 어떨까요? 네, 오늘은 가평문화예술회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공연들 소식과 함께 했습니다.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소식을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이번 주 ‘알려줘요 GGC!’도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했습니다. 문화요정 박수영리포터 다음 주 목요일에 만나요.


▶박수영 : 감사합니다.



해당 방송은 "알려줘요! GGC" 경인방송 누리집과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글쓴이
경인방송알려줘요지지씨
자기소개
경기도 문화소식 알리미, 알려줘요 GGC
누리집
http://www.ifm.kr/news/gg_spe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