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김민기, 어린이를 담다> 동요앨범 발매 기념 공연 개최

12월 16일~12월 21일, ‘노래를 찾는 사람들’ 출신 조경옥 단독 라이브

경기문화재단은 학전과 공동으로 오는 16일부터 학전블루 소극장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조경옥 콘서트: 김민기 동요상자 내가 아주 어릴 때였나...’> 순회공연을 개최한다. 지난해 아침이슬탄생 50주년을 맞아 재단이 추진한 아침이슬 50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한 <김민기, 어린이를 담다> 동요앨범 발매 기념 공연으로 그 의미를 알리고 따뜻한 동심으로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자 기획했다.


이번 순회공연은 16() 저녁 1930분 학전블루 소극장17() 저녁 18시 학전블루 소극장18() 오후 17시 학전블루 소극장 21() 저녁 1930분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열린다. ‘노래를 찾는 사람들출신이자 <엄마, 우리 엄마(연이의 일기)>, <아빠 얼굴 예쁘네요>, <겨례의 노래> 등을 가창한 조경옥의 단독 라이브로 진행된다. 지난해 김민기의 곡 중 동심이 담긴 노래를 모아 발매한 동요앨범에 수록된 곡 <백구>, <인형>, <작은 연목>, <나비>, <공장의 불빛> 등을 포함해 김민기의 명곡 18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원곡자 김민기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하고, <서른 즈음에> 작곡가 강승원, <광야에서> 작사·작곡가 문대현이 편곡과 연주를 맡고 록밴드 로큰롤 라디오가 게스트로 출연해 무대를 풍성하게 채워 낼 예정이다. 특히 대중음악평론가 김창남이 해설자로 참여해 각 곡의 창작 배경, 의미 등에 대한 해설을 통해 관객들의 곡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번 공연이 어린이들에게는 김민기 표 동요가 가진 소박하고 부드러운 감성으로 감수성을 자극하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김민기와 조경옥을 기억하고 그들과 함께 세월을 보낸 중장년 세대에게는 동심을 떠올리며 뭉클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티켓은 학전 누리집 및 전화를 통해 예매 가능하며 인터파크 티켓,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도 예매할 수 있다. 전석 44천 원이며, 19세 이하의 경우 50% 할인 적용되며 학전블루 공연은 종로구민일 경우, 고양시 문예회관 공연은 고양시민일 경우 각각 약 15% 할인된 금액에 예매할 수 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도형 문화브랜드 발굴·확산하기 위해 경기 컬쳐 로드사업을 추진해왔다. 사업의 일환인 아침이슬 50년 기념사업을 통해 한국 대중음악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그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고자 지난 해 헌정음반, 동요음반 발매, 전시 및 공연을 개최했고, 지난 9월에는 한국 재외문화원과 협력하여 헌정음반 기반 유럽 순회공연을 성공리에 개최한 바있다.


문의 및 예매 02-763-8233,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바로가기

세부정보

  • 조경옥 콘서트 : 김민기 동요상자

    학전블루소극장

    일시/ 12월 16일 (금) 저녁 7시 30분, 12월 17일 (토) 저녁 6시, 12월 18일 (일) 오후 5시

    고양시문예회관

    일시/ 12월 21일 (수) 저녁 7시 30분

    예매/ 인터파크 티켓, 네이버예약, 학전 누리집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