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지지씨 정책 프리즘 - 5회 문화예술산업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프리즘을 통해 다양한 색채의 빛이 퍼지듯이, 문화예술계의 시선의 확장을 통한 건강한 담론 형성과 지속 가능한 상생을 도모하는 마중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지지씨 정책 프리즘〉은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첫 번째 섹션인 ‘마주 앉아 정책토크’에서는 회차별 주제에 대한 패널 간 대담 진행, 두 번째 섹션인 ‘한 번 더 밑줄 긋기’에서 주제 관련 한 걸음 더 들여다보기 위한 연계 콘텐츠 브리핑을 진행하고 마지막 섹션인 ‘3분 이슈 클리핑’에서는 문화예술계의 주요 이슈 키워드에 대한 간략한 현황 소개와 진단을 통해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전달합니다.


5회에서는 예술 본연의 가치를 잃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경제적 이윤 창출을 통한 자생력을 갖추는 문화예술산업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들에 대해 김선영 홍익대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와 김미애 로컬멀티플라이 대표가 의견을 나누며, 양혜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이 더 큰 시너지와 사회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하는 예술과 예술산업을 위한 생각들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3분 이슈 클리핑에서는 문화예술인 병역특례제도, 문화예술축제 후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 국내 대형 갤러리의 해외 아티스트 작품 훼손 관련 억대 피소 논란 이슈들에 대해 짚어볼 예정입니다.


[5회 문화예술산업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Section1. 마주 앉아 정책토크

-김선영(홍익대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김미애(로컬멀티플라이 대표)


Section2.한 번 더 밑줄 긋기

-양혜원(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


Section3.3분 이슈 클리핑

-문화예술인 병역특례 이슈 -축제의 열기와 함께 넘쳐나는 쓰레기

-지문 하나 때문에..국내 대형갤러리 억대 피소



지지씨 정책 프리즘 - 5회 문화예술산업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