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업무 협약 체결

2023-06-21 ~ 2023-06-21 / 임대주택 입주민 문화복지 증진 도모

경기문화재단-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

임대주택 입주민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경기북부지역 임대주택 입주민 문화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누리카드 활성화 협력

▶ 도민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 및 문화격차 해소 기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김요섭)는 ‘경기북부지역 임대주택 입주민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기북부지역 임대주택 입주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문화누리카드 사업 안내, 이용자 발굴, 찾아가는 문화서비스 운영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분야의 향유를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으로, 1인당 연간 11만 원의 지원금을 카드 형태로 지원한다.

기존 경기문화재단은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이 부족한 경기 북부와 농촌·산간 지역 및가맹점 방문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를 위한 이용지원 서비스인<슈퍼맨 프로젝트>와 <누구나 누리는 문화놀이터, 누리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경기북부지역 임대주택 입주민의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 및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유인택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경기북부지역 임대주택 입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김요섭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입주민들의문화복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바로가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