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고양시예술창작공간해움
2023 해움·새들 입주작가 프로젝트 이세준 《Space Arcade 스페이스 아케이드》
2023-07-15 ~ 2023-07-31 / - 고양시예술창작공간해움 전시공간, 윈도우갤러리 -
∎ 전시명: 이세준《Space Arcade 스페이스아케이드》(2023 해움·새들 입주작가 프로젝트)
∎ 기간: 2023.07.15.(토) -07.31.(월)
∎ 장소: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전시장, 윈도우갤러리
∎ 관람가능시간 및 휴관일
11:00 - 17:00 (월휴관)
∎ 전시장 정보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전시장, 윈도우갤러리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 595
문의: 031) 906-3380 / 이메일 goyang.hu@gmail.com
이세준, Beyond scape01, 린넨 위에 유화, 아크릴 채색, 130.3×163.5cm, 2023
이세준, Beyond scape02, 린넨 위에 유화, 아크릴 채색, 130.3×163.5cm, 2023
이세준은 세상에 도달하고, 그 세상을 그림에 담아내기를 열망하는 작가다. 그의 그림은 마치 한 사람의 신체기관으로 지각하고 감각하는 모든 것을 왈칵- 쏟아낸 것처럼 화려하고 풍성하다. 이세준의 그림을 보는 사람은 그가 담아낸 세상을 얼만큼 가까이, 많이 알아챌 수 있을까? 이같은 질문으로 전시 《스페이스 아케이드 Space Arcade》를 연다. 이세준은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에 1기 작가로 머무는 동안 두 개의 개인전을 가졌다. 이번 해움의 세 번째 개인전에서는 스페이스 윌링앤딜링의 전시 《마침내 너와 내가 만나면》에서 전시한 ‘유기적 회화’ 시리즈를 재구성했다.
윈도우갤러리에서는 스페이스 윌링앤딜링에서 선보인 13개의 캔버스 중 꼬리를 잘라낸 두 캔버스를 찾아보는 재미를 기대해본다. 나아가 앞선 전시장을 빼곡히 둘러싸 몸을 회전시켜 가며 보았던 입체적인 설치를 이곳의 길고 평평한 벽면에서는 연속해서 수평으로 보는 차이도 새로운 감각을 불러 일으키리라 짐작한다. <안티 플롯_스페이스 아케이드 Anti plot_Space Arcade> 라는 시리즈 제목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 바깥에서 윈도우를 통해 들여다보는 작품은 정형화 되어있지 않고 서사의 흐름도 자연스럽지 않다. 즉, 모든 규칙이 파괴된 반(反)구조(Anti-plot)의 구성을 차용한 극 작품처럼 자유분방해 보인다.
이 세상에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추상적으로 나타나는 것들과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논리적으로 설명되는 것들이 상충한다. 그리고 사실과 허구, 낮과 밤, 삶과 죽음이 동시에 존재하는 순간이 있다. 이세준의 그림은 추상과 구상적 장면을 동시에 담고 서로 다른 시간대를 한 화면에 중첩시키며 이런 세상에 가까워지려 한다. 소재에서 나아가 그리는 방식 또한 복잡다단하다. 가령 마름모꼴의 캔버스들은 과거에 그린 그림 사이 사이에 끼워 넣은 최근의 작업인데, 이세준은 이를 통해 자신의 그림이 과거에 머무르게 두지 않고 현재성을 덧붙여 이음으로써 연속된 생명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또한, 다음 그림에 사용할 색상을 모은 ‘컬러 차트’ 그 자체를 지금 그리는 그림 속에 그려 넣어 서로 다른 작업을 연결시키는 등(<유리공장>, <간격1>), 다양한 장치를 통해 서로 다른 그림을 개방하고 상호 관련성을 재창조하며 다중으로 횡단 가능하도록 설계한다. 따라서 관람자는 중심은 없으나 순간의 관심으로 항해를 하는 하이퍼텍스트 사용자처럼 이세준이 심어둔 질서를 따라 각 그림 속 세계로 자유롭게 접속하고 빠져나오길 반복한다.
한편, 실내 ‘전시공간’에서는 독립된 캔버스들을 집중해서 감상할 수 있다. 작가가 감각하는 ‘세계’나 ‘세상’이라는 단어의 거창함과 화려한 색채, 비정형의 캔버스, 다양한 회화적 방법론이 지닌 무게가 작가로서의 이세준이 얼마나 우직하게 그림 앞을 지키는지, 그의 그런 모습이 얼마나 즐거워 보이는지 따위를 압도할까 염려하여 하나씩 감상하게 두었다. 선형적인 바깥 그림을 잊고 점처럼 떼어낸 그림 하나 하나를 천천히 음미하길 바란다. 작가가 마지막을 염두에 두지 않고 그저 캔버스 앞에서 보낸 시간이 쌓여 완성되어 있는 장면들이 보일 것이다. 지극히 주관적인 기억으로 채웠지만, 캔버스 안에 모두 갇히고 나서 새롭게 직관적으로 드러나는 감각을 느껴볼 수도, 현미경을 보면서 그리는 사람처럼 구체적인 무언가를 그리는 듯하지만 멀리서 보면 추상적인 이미지를 감상해볼 수도 있다. 무엇보다 작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만들어내는 ‘세상’이 어떤 속도로, 어떤 무게감과 질감으로 우리 눈에 맺히는지 밀도 있게 교감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
* 배식한, 『인터넷, 하이퍼텍스트 그리고 책의 종말』, 책세상, 2021, pp.118-119.
문의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새들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이세준(b.1984)/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동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했다. 최근 스페이스 윌링앤딜링과 공간 황금향에서 개인전 ≪마침내 너와 내가 만나면≫(2023)과 ≪메타픽션≫(2023)을 열었으며, 주요 단체전 ≪죽음이 우리를 갈라놓을 때까지≫(CNK갤러리, 2022), ≪Stroll≫(시안미술관, 2022), ≪의도적 우연≫(자하미술관, 2021), ≪Here we are≫(수창청춘멘숀, 2020)등에 참여했다. 양주 시립 미술창작 스튜디오 777 레지던스(2013), 북구예술창작소(2019),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2020)에서 입주작가로 활동했으며, 제1회 한국예탁결제원 KSD 미술상 대상(2019)을 수상했다. 현재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의 1기 입주작가로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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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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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들: 경기도 고양시 신평 2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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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31) 906-33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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