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국회의원회관서 경기미술창고 특별전시《경기청년展_New Blood》개최

2023-10-23 ~ 2023-11-03 / 경기미술창고 소장품 중 40세 이하 청년 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특별전시 개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10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경기미술창고 특별전시 《경기청년展_New Blood》를 개최한다.

경기미술창고 특별전시 《경기청년展_New Blood》는 경기미술창고 소장품 중 40세(1984년생)이하 청년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작가의 시선에서 관찰하고 발견한 사소하고 개인적인 서사 또는 사회적 현상 등을 그들만의 독창적인 언어로 풀어낸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전시기획을 맡은 신보람 큐레이터는 “각자의 위치에서 중심을 다지고 있을 젊은 청년들이 출발선에서 한 발자국 나아갈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젊은 청년 작가들의 시작에 함께하며 이들이 앞으로 만들어낼 새로운 문화예술의 흐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청년展_New Blood》전시는 강득구, 고영인, 권칠승, 김경협, 김남국, 김영진, 김용민, 김의겸, 김주영, 김한정, 민병덕, 박상혁, 백혜련, 설훈, 소병훈, 송옥주, 안민석, 윤영찬, 윤호중, 이용우, 임오경, 임종성, 전해철, 한준호, 홍기원 총 25명의 국회의원이 공동주최로 참여하여 경기도 청년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응원한다.

11월 3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신분증 지참 후 국회의원회관 2층 안내실에서 전시명을 기입하고 무료로 입장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 거주 또는 소속 대학의 소재지가 경기도인 미술대학·미술대학원 2024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3 경기젊은작가(New Blood)’ 작품구입공모는 다가오는 11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 경기문화재단 경기미술창고 사업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예술백신 프로젝트_긴급 작품구입’을 시작으로하여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 대학교에 소속되어 있거나 그래피티, 일러스트 등 비주류 장르의 작품을 대상으로 전시 이력, 입상 경력 상관없이 역량 있는 젊은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하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입된 작품들은 경기문화재단 경기미술창고 소장품으로 등록되어 대여를 희망하는 학교, 기업체, 공공기관 등에 소정의 대여료를 받고 대여되고 있으며, 대여료는 다음 년도 작품 구입에 투입되고 있다.


문의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바로가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