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나무 포럼’ 송승환 예술감독 초청 특별 강연 개최

2023-12-04 ~ 2023-12-04 /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만남과 교류의 장’

▶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만남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가는 경기예술나무 포럼

▶ 송승환 예술감독 초청 특별 강연 및 네트워킹 행사 12월 4일 경기아트센터에서 개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예술인과 지역 문화재단, 예술단체 및 공공기관 관계자들의 ‘만남과 교류의 장’인 ‘경기예술나무 포럼’의 첫 번째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두 번째 행사를 오는 12월 4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지난 11월 6일 김명곤 배우를 초청하여 진행된 첫 번째 ‘경기예술나무 포럼’에는 경기도 및 산하기관, 지역 문화재단, 예술단체, 언론인, 예술인, 예술애호가 등 총 140여 명이 참석했다. 유인택 대표는 이날 직접 사회를 맡아 경기도의 편중된 인구와 문화예술 기반 인프라를 비교하며 경기도민의 차별 없는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취약지역에 대한 지원과 육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연자로 나선 김명곤 배우는 배우로서의 삶과 전 문화관광부 장관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인식변화의 흐름과 대한민국의 문화예술 지원과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문화예술국이 생겨나기까지의 정책변화 과정, 그리고 AI 시대에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장르의 벽이 무너져가고 있는 현시점에서 예술가뿐만 아니라, 이를 지원하는 정치와 행정기관도 기존의 개념을 끊고 새롭게 탄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는 12월 4일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경기예술나무 포럼’은 1차 포럼과 같이 참가자들이 서로 자유롭게 인사하고 교류하는 네트워킹의 시간으로 1부를 구성하고 2부에는 넌버벌 퍼포먼스 ‘난타’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개·폐회식 예술총감독을 역임했던 송승환 예술감독의 강연이 이어진다. 송승환 예술감독은 강연을 통해 난타 성공스토리, 다양한 사람들과 예술로 소통하는 방법 등 다양한 현장의 경험을 특별 강연으로 전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지지씨멤버스를 통해 12월 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신청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지지씨멤버스


세부정보

  • <경기예술나무포럼>

    강연자/ 송승환 (주)PMC프로덕션 예술감독

    일시/ 2023년 12월 4일(월) 18:30~21:00

    장소/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

    신청기간/ 11월 13일~12월 1일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지지씨멤버스))

    참가비/ 무료

    신청대상/ 문화예술 분야 종사자, 예술가 등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