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창립 27주년, 변화와 도전 결의

2024-07-01 ~ 2024-07-01 / 지난 7월 1일 아트홀(구 다산홀)에서 창립 27주년 기념식 개최


▶ 경기문화재단, 지난 7월 1일 아트홀(구 다산홀)에서 창립 27주년 기념식 개최

▶ 유인택 대표이사, 복합문화예술기관으로서 적극적인 도전과 변화에 대한 의지 밝혀


7월 3일 창립 27주년을 맞이하는 경기문화재단이 지난 1일 경기문화재단 아트홀(구 다산홀)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문화예술 진흥과 재단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우수직원 유공 표창과 20년 장기근속 직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 그리고 재단의 미래를 이끌 신입직원들의 임명식도 함께 진행됐다.


유인택 재단 대표이사는 창립 기념사를 통해  “27살이라는 나이는 성숙한 청년의 나이로 나아갈 길을 알게 되는 동시에 새로운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도전이 필요한 나이기도 하다”라며, “그간 함께 한 경기문화재단은 변화에 대한 담대한 용기를 갖고 있는 조직이었다. 모든 임직원분의 땀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유 대표는 이어 “지난 <토토즐 in 경기상상캠퍼스> 행사처럼 새로운 시도를 통해 도민이 우리 재단을 찾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개발해야 한다. 이같은 시도가 재단 소속기관들을 명소화하고, 나아가 지역의 거점으로 만들 것”이라며, 복합문화예술기관으로서 재단의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함께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은 100여 명의 재단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허남진 이사장, 유인택 대표이사 등 경영진과 소속기관장, 이경호·김일용 노조위원장 등이 함께 모여 창립 27주년 기념 케이크 커팅식으로 마무리되었다.


한편 경기문화재단은 1997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공공 문화재단으로, 경기도 문화예술인의 활동 지원과 창작 기반 조성, 예술교육 및 생활문화, 역사문화유산 발굴·보존·활용 등 도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산하에는 7개의 박물관과 미술관, 경기역사문화유산원, 경기상상캠퍼스 등을 통합 운영하고 있다.


문의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바로가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