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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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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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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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인방송, 알려줘요! GGC
백남준아트센터 특별전《일어나 2024년이야!》백남준이 그린 미래, 우리의 현재를 보다
2024-03-21 ~ 2025-02-23 / 알려줘요! GGC <용인시 / 백남준아트센터>
알려줘요! GGC(Gyeong Gi Culture)는 경기도 31개 시군의 문화예술 소식을 하나로 모아 시민들께 전달합니다.
알려줘요 GGC! 경인방송 라디오 <박성용의 시선공감> FM90.7MHz
진행 : 방송인 박성용 | 출연 : 이실아 아나운서
방송일 : 2024년 08월 29일(목)
■ 박성용 : 요즘 문화생활 아시나요? 문화를 즐기고 싶은 그리고 즐길 줄 아는 모든 분들을 위해 경기도의 문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문화요정 이실아 아나운서와 함께합니다. 어서 오세요!
◇ 이실아 : 안녕하세요. 격주마다 시선공감 청취자분들의 문화 품격을 높여줄 전시 소식을 전해드리는 이실아입니다. 반갑습니다! 2024년 하반기도 벌써 꽤 흘렀는데요. 여러분은 지금까지 2024년을 어떻게 보내고 있으신가요? PD님은 어떠세요?
■ 박성용 : 한 해가 끝난 것처럼 왜 그러세요? 거의 끝나가지만, 아직 여름이 느껴지는 8월인 걸요.
◇ 이실아 :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전시가 ‘2024년’이기 때문에 더 큰 의미가 있거든요. 그래서 질문드려 봤는데요. 올해가 4개월도 채 안 남았으니까, 백남준아트센터에 가서 새롭게 전시를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 박성용 : 설명을 들으니까 어떤 전시인지 더욱 궁금해지네요. 이번에 우리가 즐길 수 있는 전시는 무엇인가요?
◇ 이실아 : 오늘은 40년 전, 1984년으로 돌아가 그 시대를 반추하면서 현재를 마주해 보는, 굿모닝 미스터 오웰 40주년 특별전 《일어나 2024년이야!》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전시를 기획한 김윤서 학예연구사를 통해 《일어나 2024년이야!》에 대해 자세히 들어볼까요?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인터뷰 / 백남준아트센터 학예연구사 김윤서] “《일어나 2024년이야!》는 백남준의 <굿모닝 미스터 오웰>이라는 위성쇼의 40주년을 맞아 기획한 전시입니다. 백남준의 <굿모닝 미스터 오웰>은 1984년 1월 1일 새해 첫날에 백남준이 방송국과 위성 중계 기술을 사용해서 자신이 기획한 비디오 쇼를 세계 각 가정의 텔레비전으로 송출했던 생방송 프로젝트입니다. 《일어나 2024년이야!》라는 전시 제목처럼 현재 시점에서 40년 전 예술과 위성 기술을 결합한 <굿모닝 미스터 오웰>을 다시 봅니다. 전시는 현재를 연결의 기술이 정점에 이른 인공위성의 시대로 진단하고, 40년 전에 백남준 위성 예술이 궁극적으로 지향했던 세계 평화의 가치에 주목합니다.”
■ 박성용 : 백남준의 위성쇼 <굿모닝 미스터 오웰> 40주년을 기념해서 나온 전시군요. 그런데 지난번에도 백남준아트센터에서 비슷한 전시를 했던 것 같은데... 아닌가요?
◇ 이실아 : 맞습니다. 잘 기억하시네요! <굿모닝 미스터 오웰> 40주년을 기념해서 2개의 특별전이 개최되었는데요. ‘알려줘요 GGC’ 방송 2회차에서 먼저 《빅브라더 블록체인》을 소개해 드렸고요. 오늘은 또 다른 전시인 《일어나 2024년이야!》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 박성용 : 백남준아트센터에서 동시에 개막한 두 전시, 분명 차이가 있을 텐데 어떤 점에서 달라요?
◇ 이실아 : 일단 해석하기 나름이겠지만, 저는 백남준이 지향한 가치를 간접적으로 풀어냈는지, 직접적으로 풀어냈는지의 차이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전자의 경우, 2회차에서 소개해 드린 《빅브라더 블록체인》인데요. 거기에선 조지 오웰의 소설 『1984』 속 기술과 정보 통제에 대항하여, 동시대 작가들이 대안적인 미래를 전망했고요.
■ 박성용 : 그렇죠. 조지 오웰이 간과했던 나머지 ‘절반’을 증명한 백남준의 이상을 좇아가는 전시였죠.
◇ 이실아 : 반대로 후자에 해당하는 《일어나 2024년이야!》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격전지를 찾아 제작한 <과달카날 레퀴엠>부터 뉴욕 라이브 방송 <굿모닝 미스터 오웰>까지 다양한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궁극적으로 백남준이 기술을 통해 실현하고자 했던 만남과 공존의 가치를 조명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현재 백남준아트센터에서 진행 중인 전시는 《일어나 2024년이야!》이에요. 《빅브라더 블록체인》은 전시는 이미 막을 내렸답니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 박성용 : 그렇군요. 전시가 끝나기 전에 《일어나 2024년이야!》는 놓치지 않고 봐야겠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백남준이 직접 만든 작품을 관람할 수 있겠네요!
◇ 이실아 : 맞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지 한 번 들어볼까요?
[인터뷰 / 백남준아트센터 학예연구사 김윤서]
“1984년 한국 KBS를 통해서 방송되었던, 그래서 한국의 시청자들과 만날 수 있었던 <굿모닝 미스터 오웰> 전체 분량을 보실 수 있고요. <TV 부처>
■ 박성용 : <TV 부처>, <TV 첼로>
◇ 이실아 : 전시 부제목이 ‘굿모닝 미스터 오웰 40주년 특별전’인 만큼, 당대 손꼽히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굿모닝 미스터 오웰> 위성쇼의 전체 분량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데요. 무려 1984년에 이렇게 기발하고 획기적인 시도를 했다는 것이 굉장히 놀라웠습니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 박성용 : 요즘이야 비디오 아트를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당시엔 백남준의 시도는 획기적이고 혁명적이었죠. 저도 TV에 송출된 그 장면이 얼핏 기억나는 것 같네요. 근데 분량이 꽤 길어서 다 보기는 쉽지 않겠는데요?
◇ 이실아 : 위성쇼는 총 22개의 시퀀스로 다 감상하기엔 시간이 걸리는데요. 관람객이 주요 시퀀스를 따로 볼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해 놓았더라고요.
■ 박성용 :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시다면 원하는 시퀀스만 따로 감상하셔도 좋겠네요.
◇ 이실아 : 네, 그리고 전시 제목 《일어나 2024년이야!》는 위성 프로젝트 <굿모닝 미스터 오웰>의 시퀀스 중 하나로, 미국 밴드 오잉고 보잉고가 발표한 노래 제목 〈일어나 1984년이야!〉를 2024년으로 재설정한 것인데요. 이 시퀀스를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진짜 오묘하거든요. 제가 일부를 청취자분들께 들려드리기 위해 갖고 왔는데요, 1984년에 오잉고 보잉고가 부른 음악을 감상해 보시죠.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노래 / 오잉고 보잉고 〈일어나 1984년이야!〉]
(가사)
전 세계가 지켜보고, 예상하고 있어
빅 브라더가 걸어간다, 이것은 시작일까, 끝일까?
일어나, 1984년이야
일어나, 하지만 우린 전에도 이랬어
일어나, 1984년이야
일어나, 하지만 우린 전에도 이랬어
◇ 이실아 : 가사를 해석해서 말해드리자면, ‘전 세계가 지켜보고, 예상하고 있어. 빅 브라더가 걸어간다, 이것은 시작일까, 끝일까? 일어나, 1984년이야. 일어나, 하지만 우린 전에도 이랬어.’ 이런 내용이거든요.
■ 박성용 : 가사가 심오합니다. 멜로디도 그 빅브라더를 향한 삼엄함이 느껴지고요.
◇ 이실아 : 노래로만 듣는 것이 아니라, 라이브 퍼포먼스 전체를 감상하시면 분위기를 잘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백남준의 또 다른 작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최근 2024 파리 올림픽이 끝났잖아요. 지금으로부터 36년 전에는 1988 서울 올림픽이 개최되었는데요. 이를 기념한 <손에 손잡고>도 있습니다.
■ 박성용 : 백남준의 대표작을 만나고 싶다면 이번 전시를 꼭 보러 가야겠네요.
◇ 이실아 : 마지막 위성 작품 <세계와 손잡고>까지 한자리에 모였으니까 꼭 가보시고요. 이번 전시를 기획한 김윤서 학예연구사를 통해 관람 포인트도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 백남준아트센터 학예연구사 김윤서] “백남준은 왜 비디오 작업을 했고, 왜 생방송에 주목했는지 같이 생각해 보시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백남준은 비디오를 통해서 다른 문화를 배우고,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백남준이 예술의 위성 기술을 접목한 쌍방향 소통을 통해서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그럼으로써 결국에 전쟁 없는 사회를 바랐던 아티스트의 생각과 예술 실천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전시장에 오셔서 관람하실 때 백남준의 작품 제목이 왜 <굿모닝 미스터 오웰>인지, 또 전시 제목은 왜 《일어나 2024년이야!》인지 한번 발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 박성용 : 백남준이 작품을 통해서 보여준 쌍방향 소통, 그리고 그가 추구한 평화의 가치를 주목해서 관람하시면 좋겠네요. 이번 전시는 언제까지 관람할 수 있나요?
◇ 이실아 : 《일어나 2024년이야!》, 전시 제목에서도 느낌이 오시지 않나요?
■ 박성용 : 2024년까지인가요?
◇ 이실아 : 아닙니다. 전시는 2025년 2월 23일까지 백남준아트센터에서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박성용 : 마치 올해까지만 할 것 같은데, 내년까지 만나볼 수 있다니 좋네요.
◇ 이실아 : 그래도 전시 타이틀이 《일어나 2024년이야!》이니까 올해 안에 가시면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이번 전시에서 40년 전 과거의 장면을 통해 현재를 마주해 보시고요. 또, 바밍타이거와 류성실 작가가 오마주한 신작 〈SARANGHAEYO 아트 라이브〉도 감상하시면서, 백남준이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 맞이할 미래도 상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박성용 : 이외에도 다른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 이실아 : 이번 전시에서는 직접 비디오를 창작해 볼 수 있는 관객참여형 공간도 있는데요. 관객분들이 정말 재밌어하시더라고요. 마지막으로 들어보시죠!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인터뷰 / 백남준아트센터 학예연구사 김윤서] “전시 동선 끝에 〈비디오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인생네컷’의 비디오 버전인데요. 백남준이 즐겨 사용한 비디오 효과를 참조해서 신재영 작가가 〈비디오 부스〉를 만들었습니다. 관객 여러분이 직접 비디오 효과와 음악을 선택해서 나만의 비디오를 만들고, SNS에 공유하거나 전시할 수 있습니다. 전시를 보시고 〈비디오 부스〉에 꼭 들러보시기를 바랍니다.”
◇ 이실아 : 〈비디오 부스〉는 백남준아트센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흥미진진합니다. 저도 찍어봤는데, 마치 작품의 일부가 되는 것 같더라고요. 이 경험은 직접 해보기 전까지 어떻게 설명할 수가 없어요. 백남준이 즐겨 사용했던 비디오 효과가 이것인가 싶더라고요!
■ 박성용 : 〈비디오 부스〉에서 백남준처럼 비디오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겠네요. 특히 참여하는 관객의 모습이 담긴 비디오를 SNS에 공유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마지막 관객참여형 공간까지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이실아 : 백남준아트센터 누리집 또는 SNS를 참고하시면 운영시간과 전시해설 프로그램까지 확인하실 수 있으니까요, 방문 전에 확인하셔서 전시를 즐겁게 관람하시길 바라요.
■ 박성용 : 좋습니다. 오늘은 백남준아트센터에서 진행 중인 특별전 《일어나 2024년이야!》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실아 아나운서, 오늘도 좋은 문화 소식 고마워요!
◇ 이실아 : 네, 저는 2주에 한 번 이렇게 경기도의 문화 소식들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성용 : 이실아 아나운서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 소식을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이 방송은 경기문화재단과 함께합니다.
해당 방송은 "알려줘요! GGC" 경인방송 누리집과 팟빵을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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