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오늘의 경기] 7월 양평, 연꽃 만개

양평에서 만나는 아름다운 연꽃 여행 코스

안녕하세요, 경기문화재단입니다.


장맛비가 지나가고, 파란 하늘이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촉촉한 공기 속에서 자연의 색채를 두 눈으로 담고 싶은 요즘인데요. 7월의 양평은 지금, 연못 위로 피어나는 연꽃의 계절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양평에서는 매년 연꽃문화제가 열려 다양한 품종의 연꽃과 수련이 한 폭의 풍경화를 자아내는데요. 한 폭의 풍경화처럼 펼쳐지는 세미원의 여름 정원, 초록과 분홍이 수놓는 그 풍경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2025 연꽃문화제

📍2025.06.27.(금)~08.10.(일)

세미원에서는 매년 여름, 연꽃이 피어나는 시기를 맞아 축제를 개최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품종의 연꽃과 수련이 정원을 가득 메우고, 관람객은 풍경을 만끽함과 동시에 생태적 가치도 동시에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전시, 공연, 체험 행사를 통해 자연과 전통문화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물머리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145

세미원에서 활짝 핀 연꽃을 배경으로 이쁜 사진을 찍고 난 후, 조금만 걸어 나오면 두물머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양평을 대표하는 명소인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나루터를 중심으로 조성되어 있는데요. 쫄깃한 바삭한 연잎 핫도그를 한입 베어 물면서 빼어난 경치를 바라보는 신선놀음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양수리 전통시장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1060

두물머리 인근에 있어 풍광이 아름다운 양수리 전통시장은 양평의 3대 전통 시장 중 하나입니다. 매월 1일과 6일 자가 되면 시장 입구에서 민속 오일장이 열려, 더욱 많은 볼거리와 인파들로 시끌벅적해지는데요. 행사 참여와 연이은 관람으로 허기진 배를, 정겨운 맛의 장터 먹거리로 풍족하게 채워보는 건 어떠세요?



🍀양평군립미술관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문화복지길 2 양평역과 가까이 위치한 양평군립미술관은 현대미술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기획 전시를 이어오는 문화예술공간입니다. 현재는 신진 작가의 연구와 기획을 소개하는 전시 《뉴 앙데팡당: 십자말풀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퍼즐처럼 맞물려, 큰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작가들의 예술 세계를 관람하며 행복한 문화 휴식을 누려보세요.


여름을 핑크빛으로 물들인 양평의 연꽃과 함께 싱그러운 여행 어떠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