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포천_기와골가든

맛있는 꽃이 피어 있는 기와골

국립 수목원을 산책하고 난 뒤 허기가 졌다. 차로 5분 거리에 있는 기와골가든은 100년 된 한옥을 개조해 만든 식당이다. 기와를 감싸는 나무와 처마 끝에 달린 청사초롱이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수목원에서 느낀 편안함이 다시금 상기되었다.



 


기와골가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호박 훈제 치즈 구이이다. 주황 꽃잎이 만개한 듯한 단호박은 침샘을 자극하기 충분했다. 치즈를 품고 있는 훈제 오리고기에 깻잎, 콩나물을 얹어 먹으니 저절로 눈이 감겼다. 단호박 훈제 치즈 구이를 맛보려면 1시간 반 전에 예약해야 하며, 3인 정도가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양이다.




맛집을 찾아다니는 친구가 맛집을 증명하는 건 메인 요리만큼 맛있는 밑반찬이라고 했다. 직접 먹어 보니 ‘맛집은 밑반찬이 정한다.’라는 말을 어디서 들은 것 같기도 하다.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 밑반찬은 제철마다 바뀌며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 싱겁지도 짜지도 않았다. 기와골가든은 이동갈비로도 유명한 맛집이지만 사장님의 비밀병기는 단호박 훈제 치즈 구이가 아닐까 싶다.



 


배가 불러오자 숟가락을 내려놓고 잠시 주위를 둘러보았다. 한옥이 내뿜는 자연스러운 향과 고즈넉한 분위기는 내가 마치 양반이 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했다. 식사를 마치고 넓은 마당으로 나오니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들이 곳곳에 놓여 있었다. 가족과 외식을 나온 아이에게 어른의 수다는 기약 없는 기다림으로 다가갈 테지만 기와골가든의 작은 놀이터가 아이들을 잘 달래주는 듯했다. 아이들의 지루함을 즐거움으로 바뀌게 하는 사장님의 작은 배려가 보였다.


봄이 시작되고 있는 수목원에서 다 보지 못한 꽃을 기와골가든에서 만났다. 



글과 사진_고연주



세부정보

  • 기와골가든

    주소/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779번길 11

    문의/ 031-544-6295

    영업시간/ 평일 11:00 - 21:00 금,토 11:00 - 22:00

    휴일/ 매주 월요일

    기타/ 주차무료, 포장가능, 단체석, 무선인터넷가능

    메뉴/ 단호박 훈제 치즈 구이 52,000원 (1시간30분 전 예약 필수), 오리진흙구이 58,000원 (3시간 전 예약 필수), 이동갈비(1인분 370g, 미국산) 16,000원, 돼지갈비(1인분 250g, 제주산) 58,000원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