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문화재단 로비갤러리
[로비 갤러리] 서로; 공존
2018-04-16 ~ 2018-06-15 /
경기문화재단 로비갤러리는 2018년 4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기획전 《서로; 공존》을 선보인다. 《서로; 공존》은 일상에서 타자와의 관계에서 공존하기 위한 일련의 방식을 변경수, 양승원, 이우성, 장리라의 작업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지금 로비갤러리에서 전시된 네 작가의 각기 다른 작업들은 서로 배경으로 삼거나 의지하여 공존하면서 하나의 전시를 이룬다. 이러한 광경은 마치 사회공동체를 이루는 과정을 집약적으로 보여준다. 우리는 타자와의 관계에서 ‘다름’을 인정하고 ‘차이’를 존중하는 이상적인 덕목을 추구하고자 하지만 일상은 그리 녹록치 않다. 이리저리 뒤섞여 복잡한 양상을 이루는 사회 속에서 서로 공존하기 위한 방식들은 타자간의 소통과 만남을 통해 일련의 조정 과정을 거치며 공생한다. 이상과 현실, 개인과 사회, 개인과 개인, 작품과 관람객의 경계에서 파생되는 긴장과 갈등 그리고 일련의 소통 과정을 변화와 징조를 예민하게 인식하는 작가의 정교한 시선을 통해 우리의 주변을 한번 더 둘러보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주요작품 소개
변경수, Blurred Mass (r1), 2016, Polymer Clay, 170×10×5㎝
로비갤러리의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변경수의 조각 작업들은 익명의 형상을 띈다. 얼굴의 표정을 읽을 수 없는 단순화된 인간의 형상은 한데 모인 군중이거나 의자에 걸터앉아 고개를 숙이기도 하고, 로비갤러리를 지나다니는 우리의 모습을 그대로 옮긴 듯 닮아있거나, 아래를 향해 점프하는 모습과 같이 무엇으로부터 탈출하려는 시도와 같이도 보인다. 이러한 형형색색의 조각 작업들은 현대화한 사회와 그 속에서 느끼는 개인으로서의 고독의 이중성을 교차한다.
변경수(b.1978)는 2005년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졸업 후 2007년 동대학원 조소 석사, 2011년 영국 런던대 슬레이드 미술학교 석사를 졸업했다. 2016년 《Blurred Mass》(갤러리 조선, 서울), 2015년 《The Bitter Sweet Life in Hong Kong》 (갤러리 바이더 하버, 홍콩) 등 4회 개인전을 가졌으며, 《Beyond black》(수애뇨339, 서울, 2018), 《Beyond the Space Art exhibition》(하버시티, 홍콩, 2015), 《자율적 협약의 무대》(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 2013)외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했다.
양승원, Hashtag i, 2017, Pigment Print, 180×120㎝
양승원은 현대사회에서 빠르게 생성하고 소멸하는 변화 속 사라지는 본질의 부재가 갖는 아이러한 현상들을 포착하는 사진 작업을 해오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3점의 작업들은 도시풍경에서 포착한 면면들을 공간으로 연출하여 사진에 담아내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일상과 허구의 대립에서 나타나는 모호한 지점을 탐색한다. 그가 만들어낸 허구의 이미지가 우리의 일상에 혼재된 이미지와의 묘한 기점을 이루며 분열되고 파편화되며 빠르게 변하는 현대사회를 성찰한다.
양승원(b.1984)은 2011년 서울예술대핚 사진과 졸업 후 2015년 영국 런던예술대학교 순수미술 석사를 졸업했다. 2017년 첫 개인전 《Hide-And-Seek》(Studio 148, 서울)을 개최하였다. 2016년 《The Great Artist》(포스코미술관, 서울), 2015년《A Unique Celebration Of Contemporary Photography》(Dray Walk Gallery, 런던) 외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하였으며, 2017년 경기창작센터 레지던시와 2016년 한국예술종합학교 K’ARTS 미술원 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를 거쳤다.
이우성, 저는 누구를 위해 그림을 그리고 있을까요, 2017, 천 위에 아크릴릭 과슈, 젯소, 210×210㎝
이우성은 작가의 주변을 둘러싼 인간관계에 주목하여 작업으로 이어오고 있다. 작가가 바라보고 있는 주변의 인물과 일상적인 상황 등 구체적인 현실에서 그대로 따온 듯한 수박을 나눠먹는 모습, 일상의 물건을 들고 쌀을 움켜진 손의 모습은 우리가 어디선가 보았을 법한 상황과 오버랩된다. 그림을 보는 사람을 의식한 채 말을 거는 듯한 작업 제목들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소통을 매개로 한 그의 작업들은 관람자에게 작품의 주인공의 자리를 스스럼없이 넘겨준다.
이우성(b.1983)은 2009년 홍익대학교 회화과 졸업 후 2012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조형예술과 전문사를 졸업했다. 최근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학고재 갤러리, 서울), 《Quizás, Quizás, Quizás》(아마도 예술공간, 서울) 등 6회의 개인전을 개최하였으며, 2017년 《옥토버》(아르코 미술관, 서울), 2016년《서울포커스;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북서울시립미술관, 서울) 외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하였다. 2017년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와 2015년 서울시립미술관 난지창작스튜디오, 2013년 국립현대미술관 고양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로 활동했다.
장리라, HAENIR, 2009, wood, comode, velvet, 75×40×77㎝
장리라는 프랑스 유학 시절, 루이14세 스타일의 가구에서 영감 받아 일상의 낯익은 가구를 위트 있게 변형한 작업을 통해 각 사물이 담고 있는 정의와 본질의 경계를 탐구한다. 가구를 차용한 작업과 프랑스의 역사적인 인물에서 차용한 제목의 임의적인 조합은 만물에 붙어진 고유명사와 같은 이름의 역할을 전복시킨다. 사회구조 속에서 만들어진 보편적인 관습에 의문을 던지고 비틀어낸 작업을 통해 현실과 이상의 간극 어딘가에 위치한 아이러니를 보여준다.
장리라(b.1980)는 2004년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졸업, 2007년 프랑스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조형예술학 석사 졸업했다. 2012년 《장리라》(조현화랑, 부산), 《Lila Jang》(럭스 아트 인스티튜트, 샌디에고), 2008년 《Sculptures Recentes》(프랑스한국문화원, 파리)에서 개인전을 개최했으며, 2013년 《환대》(문화역서울 284, 서울), 2009년 《Story Telling》(Galerie CROUS des Beaux Arts, 파리)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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