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포천_산정호수

휴식의 형태

차에서 내리기 전, 나는 꽤 진지한 고민에 빠졌다. 산정호수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낼지에 대해서 생각했다. 조용한 휴식도 좋지만 조금 지루할 것 같았고 신나게 놀자니 쉬고 싶었다. 창문을 열어보았는데, 오랜만에 날씨가 좋았다. 우선 사진을 찍으며 호수를 둘러보기로 했다.




산정호수는 맑은 수질과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한다. 봄, 가을에는 산책하며 경관을 즐기기에 좋고 겨울에는 썰매축제가 열린다. 명성산이 품고 있는 호수를 따라 산책할 수 있는 둘레 길은 3km 정도 된다. 산책길은 하트 터널로 시작된다. 이어폰을 꽂고 호수에 비치는 윤슬과 함께 걷고 있으니 누군가와 함께 온 듯한 기분이 들었다. 가만히 서서 탁 트인 호수를 바라보았다. 마음이 편안해졌다. 머리를 흐트러지게 하는 바람조차 청량하게 느껴졌다. 물결이 잔잔한 날에는 많은 사람이 오리 보트에 몸을 싣고 호수를 누빈다. 또 산정호수 한편에 위치한 조각공원에 모여 기념사진을 남기기도 한다. 조각공원 뒤편에는 식당과 매점이 있어, 산책으로 허기진 관광객들이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규모는 작지만 다양한 종류의 놀이기구를 보유한 놀이동산 ‘산정랜드’도 있다. 매표소에서는 탑승횟수에 따른 가격으로 입장권을 발매하고 있는데, 현금으로 계산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으니 현금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산정호수 근처에는 많은 관광지가 모여 있어 여러 곳을 함께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명성산을 오르는 길목에 있는 억새군락지, 멸종위기에 처한 희귀한 식물의 보고인 평강식물원, 한과 명인 김규흔 관장이 운영하는 한과 박물관 그리고 한화리조트를 비롯한 많은 숙박업소와 외식 업소 등이 산정호수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휴식의 방법은 다양하다. 한가지 형태의 휴식을 고집하지 말고 산정호수에 들러 고요함과 활기참을 한 번에 즐겨보는 건 어떨까.



글과 사진_고연주



세부정보

  • 산정호수

    주소/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411번길 89

    문의/ 031-532-6135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24시간 개방)

    홈페이지/ http://www.sjlake.co.kr/

    기타/ 입장료 무료

    주차요금/ (1일기준) - 1시간 이내 퇴장 시 무료

    / 경차 1,000원 / 소형 2,000원

    / 중형 5,000원 / 대형 10,000원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