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참여기관/DMZ다큐멘터리영화제DMZ사무국갤러리위갤러리퍼플경기관광공사경기국악원경기도 문화유산과경기도문화원연합회경기도미술관경기도박물관경기도어린이박물관경기도자원봉사센터경기문화나눔센터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경기문화재단경기문화재연구원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경기상상캠퍼스경기상상캠퍼스그루버경기아트센터경기안성뮤직플랫폼경기창작캠퍼스경기천년경기콘텐츠진흥원경기현대음악협회경희대학교고양문화재단고양시해움새들광명문화재단광명시청년동광주시문화재단국립농업박물관군포문화예술회관군포문화재단군포시평생학습원극단날으는자동차나폴레옹갤러리단원미술관두루뫼사료관디마갤러리만해기념관맥아트미술관미리내마술극단미메시스아트뮤지엄백남준아트센터부천문화재단부천아트센터서해랑서호미술관설미재미술관성남문화재단세계민속악기박물관소다미술관수원광교박물관수원문화재단수원시립미술관수원시립합창단시서화시흥시청시흥에코센터실학박물관아트경기아트센터화이트블럭아트스페이스어비움안산문화예술의전당안양문화예술재단양주시립민복진미술관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양평문화재단엄미술관여주박물관영은미술관영집궁시박물관옆집예술용인시청유리섬미술관의정부문화재단이풀실내정원전곡선사박물관파주문화재단평택시문화재단포천문화재단포천아트밸리풀짚공예하남문화재단한국도자재단한국등잔박물관한국카메라박물관해움미술관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혜정박물관화성시문화재단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2018-대박협사업] 도전, 사색 탐사대 - 지도를 들고 뛰어라

2018-07-09 ~ 2018-11-30 /


「2018학년도 대학박물관 진흥지원 사업」

프로그램 <도전, 사색 탐사대 - 지도를 들고 뛰어라>


우리 박물관은 지역 초중고 학생들이 박물관과 야외에서 신체활동을 동반한 미션 수행으로 학습과 신체놀이를 병행하는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운영합니다.


미션을 해결하며 지도에 대한 이해와 통합적 사고력 증진을, 야외 활동으로 공간지각능력을 향상하며, 경희대 출신 인물들을 통한 진로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본 프로그램에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교육기간: 2018학년도 7월 ~ 11월 / 월~금 (주중 운영)

○ 운영일시: 신청 기관별 수업 날짜 및 시간 협의 / 회당 80분 / 일회성

○ 대        상: 초중고등학교 학급 및 동아리 단체 (25인 이상)

○ 장        소: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전시실, 사색의 광장

○ 관련교과: 사회(사회·문화 연구방법, 문화 이해, 문화 다양성, 지리적 속성, 공간분석),

                        역사(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수학(도형, 측정, 기하), 과학(태양계, 지구, 달, 별, 우주)

○ 창의적 체험활동 영역 : 학술문화활동(사회과학탐구활동; 역사탐구, 지리 문화탐구)

○ 교 육 비: 무료


※ 교육 신청

⚫ “도전! 사색탐험대”는 초중고 학생 단체가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담당교사의 신청으로만 참가 신청 가능합니다.


⚫ 담당자와 사전 전화 상담(참가 일정 조율) → 참가신청서 작성 → 학교장/기관장 직인이 날인된 참가신청서를 이메일/팩스로 발송 → 담당자와 최종 접수 확인 → 접수 완료


⚫ 교육 취소는 교육 일주일 전까지 가능하며, 하루 전이나 당일 취소로 인한 불참 시 추후 교육 참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활한 운영과 보다 많은 기관의 참여를 위해 협조 바랍니다.)


※ 차량 지원

⚫ 기관 상황에 따라 별도 요청 시 차량 지원 (※ 차량 지원 신청 가능한 최소 인원은 25명입니다.)


※ 교육 문의

⚫ 전화: 031) 201-2012~4 (이진형, 현윤지, 조혜진)

⚫ 이메일: khwd2010@khu.ac.kr / 팩스: 031)201-2015


첨부파일
    ,
글쓴이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자기소개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최대 규모의 고지도 전문 박물관입니다. 16세기부터 20세기에 이르기까지의 서양에서 제작된 고지도와 지도첩을 비롯한 고지도 관련의 사료 및 문헌 등 소장자료는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주변국가까지 포함하고 있어 매우 귀중하고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와 주변 국가의 역사, 지리 및 문화를 연구하는 중추적인 연구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전시하여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과 학생에게 우리의 정체성을 찾는 교육적 공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