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천년

팝업투어 14회차

2017-10-22 ~ 2017-10-22 / 여주 신륵사 도자세상 편

경기도민이 도출하고 - 숙의하고 - 최종 선정하는 경기도의 미래,

경기천년플랫폼





<팝업투어 14회차! 여주시에서 나누었던 이야기>


2017년 10월 22일, 14차 팝업투어가 여주 신륵사 도자세상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경기도 여주군에 위치한 도자세상은 생활도자전문미술관인 세계생활도자관(반달미술관)과 국내최대규모의 도자쇼핑몰을 갖추고 있는 생활도자전문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번 팝업투어에서는 신륵사 도자세상에 방문한 여주시민들이 평소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던 문제점들을 모아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베스트 키워드 1> 신륵사

첫 번째 키워드는 신륵사입니다. 신륵사는 여주시 봉미산에 위치하여 신라시대 때 창건되었다고 여겨지는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신륵사에서는 다층석탑, 다층전탑, 보제존자석종비 등 보물로 지정된 많은 문화재들이 있습니다. 신륵사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여주 시민들은 신륵사는 여주의 자랑이라며 여주시에서 신륵사 내에 이정표와 안내도를 설치하는 등 신륵사의 시설을 좀 더 개선해 여주의 관광명소로 발전시켜주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2> 대중교통

두 번째 키워드는 대중교통입니다. 수도권 지하철 경강선의 종점인 여주역은 여주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입니다. 하지만 경강선의 배차 시간 간격은 평균 30분 이상으로 시간대를 놓치면 길게는 1시간 가까이 기다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여주 시민들은 경강선 열차의 수를 증가시켜 배차간격을 줄여주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또한 여주 시내버스 역시 한 동네를 오랜 시간 도는 노선이 많다며 시내버스 노선을 효율적으로 개편해주었으면 한다는 의견도 제시해주었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3> 홍보

마지막 키워드는 홍보입니다. 여주 시민들은 여주시에 대한 만족도가 아주 높았는데요. 여주는 자연도 아름답고 유적지와 문화재가 많은 문화도시라는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아름다운 도시 여주를 다른 지역 사람들은 알지 못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여주의 자연과 문화를 적극 활용해 관광지로 개발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여주시의 발전을 바란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또한 관광객들을 위해 여주시 가이드 시스템을 만들어 여주에 대한 활발한 홍보를 바란다는 의견도 주었습니다.




팝업투어는 경기도 내 번화가, 축제, 관광지를 찾아 그곳에 방문한 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의 개선방향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입니다. 여주시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투어에서는 여주시를 사랑하는 시민들이 여주시의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의제를 정리하고 시민들의 바람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부정보

  • 일시/ 2017. 10. 22(일)

    장소/ 여주 신륵사

    참여/ 경기문화재단, 여주시, (주)티팟, 경기도민

    문의/ ggma@ggcf.or.kr

글쓴이
경기천년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