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가평_쁘띠프랑스

어린 왕자와 함께 둘러보는 작은 프랑스

어린 왕자가 반겨주는 입구를 지나자, 알록달록한 동화 속 마을이 모습을 드러냈다.




‘쁘띠 프랑스’는 프랑스의 작은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건물과 거리에 생텍쥐베리의 <어린왕자>를 모티브로 한 테마파크다.




한 번쯤 살아보고 싶은 아름다운 마을에는 150년 된 프랑스 고택을 옮겨다 놓은 주택전시관이 있다. 주인이 실제 사는 것처럼 전시된 고가구와 소파, 침대, 장식장, 소품은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프랑스 전통 공놀이인 페탕크와 핀볼의 원형인 바가텔부터 테이블 싸커까지 목재로 만든 다양한 종류의 테이블 탑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고, 골동품 전시관에는 프랑스의 상징이자 국조인 수탉과 갑옷, 도자기, 골동품, 램프, 화병, 접시 등이 전시되어 있다. 우리에게 멀게 느껴졌던 프랑스의 문화와 역사를 친근하게 소개하고 알려준다.




어른을 위한 동화 <어린 왕자>의 팬이라면, 생텍쥐베리 기념관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작가를 만난 이상의 가슴 벅찬 경험을 할 수 있다. 쁘띠프랑스 곳곳에 설치된 보아뱀, 여우, 학자, 주정뱅이를 만나면 동화 속 장면들이 생생해진다.




건물을 걷다가 지칠 때면 쁘띠프랑스에서 열리는 무료공연을 체크해보자. 움직이듯 정교한 마리오네트가 펼치는 퍼포먼스나 프랑스 현지에서 직접 수집한 오르골 시연은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희귀한 공연들이다.


유독 해외에서 온 관광객들이 많이 보인다 싶었는데, 쁘띠프랑스에서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 '별에서 온 그대'의 촬영을 했다고 한다. ‘별에서 온 그대’의 천송이가 입었던 옷이 진열된 대기실, 베토벤 바이러스의 강마에가 사용하던 작업실을 직접 볼 수 있다니 드라마 팬으로서는 꼭 방문해야 할 장소인 셈이다.




마지막으로 전망대 방면으로 나 있는 봉쥬르 산책길을 여유 있게 둘러볼 만 하다. 새 소리와 바람 소리, 꽃이 있는 산책로를 걸으면 어디선가 어린 왕자가 불쑥 나타나 동행할 것만 같다. 전망대에선 아름답고 푸르른 청평호를 조망할 수 있다.



글과 사진_김선주



TIP.

동화 속 세상에서 좀 더 오래 머물고 싶다면, 쁘띠프랑스 내 펜션에서의 숙박도 추천해 드린다.



홈페이지 http://www.pfcamp.com/

세부정보

  • 쁘띠프랑스

    주소/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문의/ 02-1544-3913

    이용시간/ 매일 09:00 ~ 18:00 연중무휴

    입장료/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소인 6,000원

    주차/ 주차가능

    홈페이지/ http://www.pfcamp.com/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