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경기천년 장인발굴단 28

신동영, 구리 , 생태환경

구리의 생태, 환경을 카메라에 담는 자연생태 지킴이





신동영씨는 구리시 생태, 환경 다큐의 첫 발자취를 남겼으며 확고한 지역관과 투철한 역사관으로 문화원 활동에 앞장서왔다.


특히, 구리시의 문화와 역사를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구리문화원 20년사를 제작하는 등 구리시의 위상을 높인 공로가 크다. 신동영씨는 구리시 구도심의 생태환경 자료를 가장 많이 확보하고 있다. 구리시의 동구릉, 왕숙천, 한강, 장자호수공원 등의 생태환경의 전문가이기도 하다.


2017년에 구리시의 생태환경을 주제로 한 '하늘에서 본 구리시 9경' 을 제작하여 관내 교육기관, 유관기관에 배포한 바 있다.


▢ 20년간 문화원의 발전과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노력함

◦신동영 이사는 1992년 문화원에 입회하여 현재까지 문화다큐와 환경생태를 촬영하고 기획함은 물론, 숙련된 기술력으로 구리문화원 20년사 디지털 영상화에 새로운 장을 펼친 공로가 크다.


▢ 20년간 문화원의 생태환경과 영상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해 옴.

◦신동영 이사는 1992년 문화원에 입회하여 문화다큐와 환경생태를 촬영하고 기획함은 물론, 숙련된 기술력으로 구리문화원 20년사 디지털 영상화에 새로운 장을 펼치고 있다.


▢ 생태환경 영상의 전문가

◦구리문화원 문화학교 운영위원으로 활동한 2015년~2016년에는 구리시민백일장 영상부분 심사위원, 제1회 구리시 청소년 역사다큐 경연대회 심사위원장 등 년 간 10회 이상 심사위원 및 심사위원장을 맡아 구리시와 구리문화원의 영상발전을 위해 노력해 옴.


▢ (사)유니카 한국영상예술협회의 회장으로 당선되어 타의 귀감이 됨.

◦한국의 영상예술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13년 3월 20일에 한국영상예술협회장으로 당선되어 구리시는 물론, 대한민국의 영상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고, 구리지역사회교육협의회원, 구리의제21실천협의회원, 수택2동 주민자치위원으로 성실하게 활동하고 있어 타의 귀감이 되고 있다.




information

  • 문의/ ggma@ggcf.or.kr

    작성/ 경기도문화원연합회

    / http://kccfgg.org/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