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고양_필모어

새로운 시도로 채운 메뉴판, 즐거운 고민

필모어는 샌프란시스코 필모어 스트리트에서 딴 이름이다. 주인장이 여행 중에 발견했던 필모어 스트리트의 한 레스토랑처럼 누구나 편하게 어울리고 즐겁게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지었다.



간판이 없어 테라스 자리를 엿보고 나서야 레스토랑이라는 사실을 알아챘다. 문을 열고 들어서면 조그만 오피스로 꾸몄던 공간이 통로가 되어 가게로 이어진다. 가게 안은 나무 테이블과 의자를 놓아 따뜻한 분위기를 내고 소박하게 꾸몄다.




필모어의 직원들은 누구나 메뉴 개발에 참여하며 필요할 땐 여행으로 영감을 충전해오기도 한다. 때문에 필모어의 메뉴판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요리들이 가득하다. 오리, 흑돼지, 우럭, 도미 등 흔치 않은 재료로 만든 새로운 감각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계절이 바뀌면 제철 재료로 만든 메뉴도 선보인다.




투박하면서도 맛을 살리는 플레이팅도 인상적이다.


감자 무스와 크림 스피니치, 그린 머스타드는 두툼하게 썰어낸 살치살 스테이크의 가니쉬로 제격이다. 스몰 플레이트 아스파라거스도 프로슈토와 레지아노 치즈, 수란 등을 무심하게 툭 올려내지만 맛은 보장한다. 요리에 곁들이기 좋은 와인 리스트도 준비되어 있다. 간단한 스몰 플레이트를 안주 삼아 술과 잘 어울리는 마리아쥬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겠다.




넉넉한 자리는 쉐어테이블로 운영한다. 낯선 이와 함께 하는 식사가 불편한 이들은 예약하거나 여유로운 시간에 찾는 것이 좋다.



글과 사진_박희은

세부정보

  • 필모어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380번길 15

    문의/ 010-4829-1123

    이용시간/ 12: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30)

    휴관/ 월,화요일

    기타/ 스테이크 39,000원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