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양주_남경수목원

흐릿해진 추억이 선명해지는 공간



남경수목원 입구에 들어서니 벚나무가 꽃잎을 떨구며 꽃길을 만들고 있었다. 산책로를 벗어나니 무대 앞에 높게 쌓인 나무가 눈에 들어왔다. 캠프파이어를 위한 장작이었다. 불 앞에 삼삼오오 모여 친구들과 손을 잡고 장작 주위를 신나게 돌던 우리가 생각나 ‘피식’ 웃음이 샜다.




남경수목원은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휴양 및 체험 학습장이다. 4월의 수목원은 봄을 알리는 벚나무와 철쭉, 자산홍, 영산홍, 구상나무, 밤나무, 마로니에 등 많은 꽃과 나무가 가득했다. 계절별로 색이 바뀌는 즐거움을 주는 수목원 옆으로는 시냇가와 벚나무길이 조성되어 있다. 봄에는 꽃놀이를,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시냇가 옆으로 아이들이 놀기 좋은 놀이터가 있고, 바비큐가 가능한 테이블도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수목원을 나와 왼편으로 돌면 자연 체험장이 있는데, 전화와 인터넷으로 사전예약을 하면 직접 식물을 심고 재배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니 참고하자.




중학교 3학년, 체육 선생님이 담임선생님이었던 적이 있다. 선생님은 매주 야영이나 등산을 하며 우리에게 체력단련을 시켰는데, 그때는 그게 힘들어 투덜거리곤 했다. 10년이 지난 지금 돌이켜보니 담임선생님은 우리에게 술 한잔하며 추억할 수 있는 안줏거리를 만들어 주고 싶으셨던 것 같다. 이젠 야영이라는 단어가 어색해진 나에게 남경수목원은 흐릿해진 재미를 다시금 상기시켜주었다. 단순한 회상이 아닌 그때 우리의 기분을 선명하게 하는 공간이었다.



글과 사진_고연주



홈페이지 http://www.nkgarden.co.kr/

세부정보

  • 남경수목원

    주소/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로501번길 156

    문의/ 010-3236-7118

    영업시간/ 연중무휴 평일 10:00~19:00 / 주말 00:00~24:00

    기타/ 입장료 3,000원 (2시간 미만) 아영 주중 10,000원 / 주말 12,000원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nkgarden.co.kr/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