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고양_자운제갤러리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선물이 예술이 되기를

자연과 문화공간이 어우러진 플랜테이션에서 가장 돋보이는 건물 중 하나가 자운제 갤러리다.




플랜테이션 입구에서 안쪽으로 곧장 들어오면 만날 수 있는데, 짙은 돌로 이루어진 건축물이 자연 속에서 숨 쉬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설계자가 개비온이라는 돌을 사용해 건물에 빛을 통과시키고 바람이 넘나드는 살아 숨 쉬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풍경 속에 자운제 갤러리는 땅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모습을 잘 연결하며 주변 환경에 거침없이 스며들어있다. 시간이 흐르면서 변화하는 모습마저 기대하게 만드는 공간이다.




1층은 대전시실로 5m 이상의 대형 작업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다. 높은 천장 아래 난 통창으로 자연광이 쏟아지며 작품을 비춘다. 2층과 3층까지 전시실이 이어지는데, 특히 3층에서는 야외 전시가 가능하다. 플랜테이션 뿐만아니라 북한산까지 내다볼 수 있는 탁 트인 전망이 전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자운제 갤러리는 언제나 새로운 예술가들과 작품을 환영한다. 자운제라는 이름은 사랑과 행복이 깃든다는 의미로 갤러리에서 문화 예술을 향유하는 사람들이 함께 즐거운 공간이 되라는 뜻으로 지어졌다. 예술가와 예술 작품을 알릴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이 창작 활동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갤러리를 좀 더 여유롭게 둘러보고 싶다면 애프터눈 티세트를 주문해 볼 것. 작품을 감상하며 티와 각종 디저트를 맛보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글과 사진_박희은



홈페이지 theplantation.co.kr

information

  • 자운제갤러리

    주소/ 경기도 덕양구 통일로 493번안길 103-20

    문의/ 02-381-2600

    이용시간/ 11:00~19:00

    휴관/ 수요일, 공휴일

    기타/ 애프터눈티세트 15,000원

    홈페이지/ theplantation.co.kr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