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고양_원당종마목장

눈이 편안한 자연 풍경 말들이 뛰노는 목장

푸른 초원의 하얀 울타리 사이로 말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다. 영화 같은 풍경 속에 들어가면 1km 남짓 떨어진 곳에 도시가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원당종마목장은 한국 마사회에서 경주마를 기르고 기수를 양성하는 교육원이다. 따라서 산책로 외에 다른 구역은 제한구역이지만, 목장이 푸른 옷을 갈아입는 봄·여름에는 한적하고 운치 있는 풍경을 즐기기에 좋다.




원당종마목장은 렛츠런팜 원당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목장 중 우리나라 최초로 경주마가 탄생한 곳으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11만 평 목초지에 88서울올림픽 장애물경주 경기장으로 건설돼 종마 번식과 사육 목적의 종마목장으로 이용됐다가, 실제 경주에 출전하는 경주마와 기수가 함께 훈련하는 교육원으로 바뀌면서 일부 개방한 것이다.




초원의 목가적인 풍경이 도심 가까이 자리해 연인들과 가족들의 소풍 장소로 더할 나위 없고, 시야가 탁 트인 들판과 파란 하늘이 시원한 프레임을 선사해 사진가들에게 출사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 가족들은 말타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은 키 130cm 이하 아이들만 가능하며 상시 운영하는 것이 아니므로 미리 일정을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글과 사진_박희은



홈페이지 kra.co.kr

information

  • 원당종마목장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233-112

    문의/ 02-509-1682

    이용시간/ 09:00~17:00

    휴관/ 월,화요일

    홈페이지/ kra.co.kr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