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고양_플랜테이션

숲속에 녹아든 문화공간

다른 생각은 접어두고 쉬고 싶지만 멍하니 시간을 보내기에는 아쉽다면 문화 공간을 찾게 된다. 지친 몸과 마음을 단지 비워내는 시간도 필요하지만 문화생활을 즐기며 새로운 영감을 채우는 시간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플랜테이션은 자연 속에 갤러리와 레스토랑 등이 자리하고 있어 한 자리에서 비우고 채우는 시간을 모두 가질 수 있다.




플랜테이션에 들어서면 먼저 아담한 정원을 지나게 된다. 정원에 자리한 온실이 카메라를 꺼내 들게 한다. 한참 셔터를 누르다 흙을 밟고 풀 내음을 맡으며 걷다 보면 아름답게 꾸며진 분수 정원이 보인다. 분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에는 꽃과 나무들이 자라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서 만난 정원에는 셰프들이 직접 재배하는 유기농 채소밭이 있다. 셰프 가든에서 키운 농작물들은 플랜테이션에 자리한 레스토랑에서 사용하고 있다.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면 방금 전 산책하며 본 채소를 바로 테이블에서 맛볼 수 있다.



가스트로 레스토랑 뒤편으로는 넓은 천연잔디 운동장이 펼쳐진다. 3천여 평의 운동장에서 아이들이 아무런 장애물 없이 마음껏 뛰놀 수 있다. 운동장 주변으로는 캠프 사이트가 둥글게 자리하고 있다. 예약 하면 글램핑을 하며 플랜테이션 레스토랑의 바비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넓은 숲 속에 자리한 문화 공간들을 둘러보며 바람, 새, 물, 자연에서 들려오는 소리에 귀 기울이다 보면 어느새 치유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글과 사진_박희은



홈페이지 theplantation.co.kr

information

  • 고양플랜테이션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 493번안길 103-20

    문의/ 02-381-2600

    이용시간/ 11:00~21:00

    휴일/ 월요일

    홈페이지/ theplantation.co.kr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