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문화재단
2018 입주작가 소개 : 전지인
경기창작센터
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에 대한 더욱 풍성한 정보는 경기창작센터(http://gcc.ggcf.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8 입주작가 : 전지인
Card|전지인|2013|가변설치|종이인쇄, 설치 중 일부
[작가노트]
물리적 또는 추상적인 공간을 근간으로 그 곳에 내재한 문화적 쟁점들에 파고든다. 현재의 일상 속에서 마주치는 문화적 관습과 위계질서가 갖는 특성을 펼쳐보고 사고의 깊이를 확장해가는 과정을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미술의 언어, 영상, 텍스트, 설치를 매체로 작업하고 있다.
<자연은 너를 자기 걸작으로 만들고자 했다>
자연은 너를 자기 걸작으로 만들고자 했다|전지인|2017|은경 아크릴|가변크기
다양한 언어권, 문화권에서 전해 내려오는 속담과 격언 가운데, 여성에 관한 문장을 수집한다. 수집된 문장들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본래의 문화권에서 벗어나 이곳으로 왔음에도 불구하고, 시대를 관통하는 여성에 대한 시선은 어떠한 공통점-여성에게 주어진 관념을 강요하고 정형화된 젠더 역할을 요구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주변의 이미지를 왜곡하여 투영하고 있는 은경아크릴 역시 중요한 소재이다. 관람자가 은경아크릴 위의 텍스트를 읽기 위해서는 선택의 여지없이 자신의 존재를 비추어 보아야 하고, 텍스트가 전달하는 불편한 감정을 보는 이에게 동시에 느끼도록 유도한다.
Air House|전지인|2014|HD, Single channel video 5′
가지고 싶은 집이 생겼다. 욕망의 대상이 집을 향하는 나이다. 하지만 그 어떤 수단을 써도 내가 욕망하는 집을 갖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2014년 새로운 작업실을 마련했다. 경제사정을 고려해 1시간 30분 거리에 지하 작업실을 얻었다. 작가의 현실 그리고 욕망에 대한 이야기를 ‘사랑하지만 헤어질 수밖에 없다’는 어느 여배우의 고백처럼 이별의 편지를 써내려간다.
[비평] 전지인의 < Between you >
Labour of the century|2014|전지인|Single channel video 6'
MTBF - mean time between failures
사람들은 살아보려고 이 도시로 몰려오는지 모르겠지만
내 눈에는 모두들 죽어가는 것으로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 릴케, 말테의 수기
거대한 사각의 건물은 거대한 사각의 그림자를 가집니다. 사각의 건물도 잠시 거대한 사각의 그림자를 가지는 시간이 있습니다. 시간은 있었고,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자가 그 집에서 살았지만, 그의 발끝에도 공평하게 그림자가 있었습니다.
안전모 속에 식구들을 고이 담아 이고서 철근을 딛는 일용노동자,
그는 자기 식구가 살지 않을 집을 짓는 중입니다.
지하도시를 찾아간 적이 있었습니다. 박해를 받았고 숨어 살기 위해 지하도시를 만들었고, 그곳은 성지가 되어 있었습니다. 버려진 사람들이 살았던 장소가 사람들이 찾아가는 장소가 되어 있었습니다.
어떤 공터에는 동네 사람들이 갖다버린 가전제품들이 서로 뺨을 대고 갸우뚱 누워 있었습니다. 어떤 공터에는 동네 사람들이 호박넝쿨이나 고추모종 같은 걸 키우고 있었습니다. 어떤 공터에는 일용노동자가 조적공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공터에는 흙먼지가 회오리바람을 타고 공중으로 솟아오르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에어컨 설치기사가 낙상합니다. 회사는 산재를 인정하지 않을 겁니다. 오늘은 유리창에 제비가 와서 이마를 부딪치며 낙상합니다. 제비는 유리창을 벽으로 인정하지 않았던 겁니다. 제비가 볼 수 없는 것을 볼 줄 알아 오늘 우리는 무사하지만,
몸을 쓰는 자에겐 굳은살이 자라고 노동하지 않는 노동자는 죄의식이 자라고, 발이 구두에게 익숙해지자 구두는 발이 되어갑니다. 덜 마른 시멘트에다 하트를 그리는 아이와 자지를 그리는 아이는 같은 아이가 되어갑니다. 굴곡진 삶을 살아서 굴곡진 전깃줄 속에서 살아가고, 네모난 삶을 살아서 네모난 아파트에서 살아갑니다. 동그란 창문은 모서리를 갖지 않습니다.
벼랑에다 집을 지은 도시에서는 아랫집 지붕이 우리집 마당이었습니다. 공을 차면 공은 흘러내렸지만 당나귀가 아니면 아무도 가파른 길을 올라갈 수 없었지만, 아이들은 공을 찼고 남자들은 당나귀를 탔습니다.
내가 살던 신도시에선 까치들은 철근을 물어다 가로등 위에 둥지를 지었습니다. 힘겹게 날아오르며, 도대체 나뭇가지들을 어디서 구해야 한담, 낙담하였지만 주둥이가 깨졌지만, 둥지는 완성되었고 새끼들은 그 안에서 자랐습니다.
지었지만 무너졌고, 가졌지만 사라졌습니다. 그랬지만 그랬습니다. 그곳에 산 적은 없었지만 그곳을 떠난 적도 없었습니다. 살풍경 같았지만 풍경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소음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이 도시가 깨어나기 시작합니다. 나에게 소음이 되어주세요. 깨어나고 싶으니까요.
조금 초라하지 않게|전지인|2009,2016|사운드 공간설치|청소도구, 지도, 사진
Walk Apart|전지인|2013|2 channel video, Sound 7'
작가 약력
전지인(Jiin Juen) 학력 2011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전문사 졸업 2005 Completed the Course of Production Director, KIFA Director School, 이수 2004 계원예술대학교 매체예술학과 특별과정 이수 2003 계원예술대학교 매체예술학과 졸업 개인전 2018 < 금요일에게 >, 플랜비스페이스프로젝트, 서울 2014 < Between You >, 갤러리175, 서울 2008 < Inter >, 가갤러리, 서울 단체전 2018 < GCC 경기창작페스티벌 >, 경기창작센터, 경기도 2018 < UCC신진작가 >, 의정부예술의전당, 경기도 2018 < 오래된 틈새 >, 동덕아트갤러리, 서울 2018 < 2018프리뷰전 '공인되지 않은 담론자들' >, 경기창작센터, 안산 2018 < 슬프고도 아름다운 불안의 서(書) >,아마도 예술공간, 서울 2018 < 욜로, 오 작가여! >, 대구예술발전소, 대구 2018 < K’ARTS 창작스튜디오 2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 K’ARTS 갤러리, 서울 2017 < New Hero >, 재능 문화 센터 (JCC), 서울 2017 < 6,9FRAME >, 화성미디어갤러리, 화성, 경기도 2017 < 2017 오픈스튜디오 >, K-ART'S 레지던시, 서울 2016 < 말하지 않는 것들 > 한미갤러리, 서울 2016 < Echography >, LUMEN Gallery, 교토, 일본 2016 < Echography >, HRD FINEART, 교토, 일본 2016 < 비인칭적인 삶 >, 갤러리175, 서울 2015 < 유랑 예술단 프로젝트 쇼케이스 >, 17717, 서울 스크리닝 2016 < 스크리닝 프로젝트 동시상영#4- 공간의 진술 > 오픈박스, 서울 2009 < 미디어-아카이브 프로젝트 >, 아르코미술관, 서울 2008 < IASmedia Screening 2008 >, 필름포럼, 서울 선정 2017 퍼블릭아트 뉴 히어로 대상 선정 2013 예술인복지재단 수요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선정 201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문가 성장프로그램 2007 문예진흥기금 신진예술가 부분 선정 소장 아르코미술관 미디어 아카이브 ,서울 메이크샵 스페이스, 경기도 파주 레지던시 2018 경기창작센터, 경기도 2017 K’ARTS 창작스튜디오, 서울 2013 권진규 아틀리에,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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