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문화다양성으로 물드는 부천의 5월

2019-05-13 ~ 2019-05-31 / 부천문화재단

'상영작'에 대한 정보는 부천문화재단(bcf.or.kr)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문화다양성으로 물드는 부천의 5월


▲ ‘2019 부천문화축제 다ㆍ多ㆍÐa(다다다)’ 개막식 현장

19일, 부천마루광장에서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5.21.)과 세계인의 날(5.20.)을 기념한 ‘2019 부천문화축제 다ㆍ多ㆍÐa(다다다)’ 의 개막식이 열렸다.


▲ 부천민예총의 풍물 공연에 서아프리카 악기 연주가 어우러지고 있다.


▲ (왼쪽부터)손경년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와 부천민예총 구자호 지부장, 부천이주민지원센터 손인환 센터장이 문화다양성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 행사장에 설치된 ‘성중립 화장실’에 시민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 문화다양성 실천을 위해 한 가지 약속을 다짐하는 ‘한가지 약속’ 캠페인에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 19일 오후, 부천마루광장에서 ‘부천문화축제 다ㆍ多ㆍÐa(다다다)’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엔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는 시민 7천여 명이 현장을 찾았습니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지역 문화공간에서 이달 말일까지 이어집니다.


오는 25~26일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직장인 극단의 연극 <연기가 눈에 들어갈 때>가 근로복지공단의 후원을 받아 ‘가치소극장’에서 막을 올립니다. ‘대안공간 아트포럼리’에선 장애인 예술가의 시각을 느낄 수 있는 시각예술 전시 <김성건 – 형상전형의 전환展>이 31일까지 계속됩니다.


이 축제는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문화재단-부천민예총-(사)부천이주민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합니다.


□ 세부 프로그램 일정표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