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상상캠퍼스
쓸모있는 키즈패브릭 <러브유주>
경기상상캠퍼스 그루버를 만나다①
2019년 그루버에게 묻는 19가지 질문들
- 첫번째 이야기 -
그루버 '러브유주'의 인터뷰 전문은 경기상상캠퍼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경기상상캠퍼스(이하 상상캠퍼스·상캠)는 2017년부터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개인과 단체들에게 입주공간을 지원하고, 그곳에서 창작과 창업창직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상상캠퍼스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벗 삼아 활동하는 입주단체들을 '그루버'라 부르며, 현재 40여팀의 개성넘치는 그루버가 활동 중이다. 그 중 <러브유주>는 2017년부터 3년간 상캠에서 동고동락해 온 그루버다. 2019년, 상캠과 함께 성장한 러브유주에게 19개의 질문을 던져보았다.
* 그루버(Groover) : '작은 숲'과 '즐기다'의 합성어로 숲 속에서 함께 모여 즐기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은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
/ 러브유주는 무슨 뜻인가요? 어떤 활동을 하는 팀인지 간략한 설명 부탁해요.
러브유주는 ‘사랑스러운 너의 동물원’이라는 의미를 가진 키즈패브릭 브랜드에요. 2013년에 시작했고 2017년도에 경기상상캠퍼스에 입주했어요. 키즈패브릭으로 된 제품을 만들고, 키즈 크래프트라는 어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키즈패브릭은 말 그대로, 아이들을 위한 천 제품을 만들어요. 모든 제품은 100% 면이고, ‘러브유주’라는 이름에 걸맞게 동물 패턴만 다루고 있어요. 특별히 ‘아이들’을 위한 제품을 만들게 된 이유는 제가 엄마이기 때문도 있지만, 러브유주가 충분히 뛰어들 수 있는 시장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에요. 저는 이전에 15년간 침구회사에서 일한 경력이 있거든요. 그땐 성인 베딩을 주로 만들었죠. 하지만 그 시장은 이미 큰 회사들이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소상인이 낄 틈은 보이지 않았어요. 반면에 ‘아이들 침구’를 생각했을 땐 딱 떠오르는 대표 브랜드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 자리를 내가 한번 노려보자!”라는 생각으로 유아 침구, 즉 키즈 패브릭만 전문적으로 하는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어요.
/ 상상캠퍼스에 오기 전에는 어떻게 활동하고 있었어요?
러브유주를 시작하던 당시, 온라인 오픈마켓과 블로그를 통한 오더 메이드가 인기를 얻기 시작했어요. 오더 메이드는 선입금 후제작 시스템이에요. 펀딩이랑 비슷하죠. 초기 자금이 정말 적었기 때문에 이 시스템이 저에겐 큰 도움이 되었어요. 디자인 샘플 하나로 잘 되기 시작했고, 작업실도 낼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제가 블로그 시장의 최대 수혜자예요. (웃음) 작업실을 낸 후엔 납품도 시작했고, 키즈 베딩을 런칭하고 싶어 하는 회사들에 러브콜도 받았어요. 직원도 두게 되었죠. 하지만 사업이 갑작스레 크면서, 많은 게 부담되기 시작했어요. 회사에서 일하는 것과 직원을 이끄는 사장으로 일하는 건 정말 다르더라고요. 제가 과연 사업가의 능력이 있는지 의심되기도 했고, 너무 외롭기도 했어요. 그런데 그 시기에 상캠에서 공간을 모집한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좋은 타이밍이었어요. 그동안의 사업을 좀 줄여서 1인으로 다시 시작하고, 부족한 ‘사업자 마인드’를 이곳에서 연마해야겠다고 생각했죠. 그렇게 상캠에 들어오게 된 거랍니다.
/ 처음, 어떻게 상상캠퍼스를 알게 되셨나요?
상캠은 제 친구가, 도심에 숲이 있다면서 알려줬어요. 이 공간이라면 육아와 일을 같이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더라고요. 아이들을 숲에서 마음껏 뛰놀게 할 수 있다니 얼마나 좋냐고 하면서요. 같이 입주 면접을 봤는데, 저는 합격하고 친구는 아쉽게도 떨어졌어요. 하지만 그 친구의 사업도 지금 엄청 잘 되고 있답니다.
/ 상상캠퍼스에 들어왔을 때 했던 다짐이 있나요?
처음 입주할 당시, 3가지 목표를 잡았어요. 첫 번째로는 러브유주의 브랜드 리뉴얼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두 번째는 일과 삶의 균형, 특히 육아와 일의 밸런스를 맞추고 싶었죠. 세 번째로는 ‘키즈 크래프트’라는 교육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보자는 생각을 했어요. 앞서 말했듯이, 제품을 만들다 보면 멀쩡하지만 버려지는 원단이 많이 생겨요. 그게 그냥 묵혀두면 쓰레기인데, 수업의 자제로 쓰게 되면 고급스러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마침 상캠에는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많이 놀러 오기 때문에 잘 맞겠다고 생각했어요.
/ 그루버 연계사업 <놀:맨>에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어떤 프로젝트로 선정되셨나요?
<쓸모여인 - 쓸모를 찾아가는 바느질 쓸모인형 만들기 프로젝트>로 선정되었어요. 이것도 저의 ‘쓸모’에 대한 고민으로부터 시작된 프로젝트예요. 마마크 활동을 통해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사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어요. 청년이지만 엄마이기도 한 저 같은 사람들을요. 이분들과 이야기를 나눌수록, 사람들이 자신의 ‘쓸모’에 대해 잘 모르고 살아간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쓸모’를 선택하기보단, ‘쓸모’를 강요받거나 입혀진 역할에 맞춰서 살아가는 것 같더라고요. 이런 삶이 과연 행복한 삶일까에 대한 고민을 깊이 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바느질로 버려지는 원단들을 이으면서 나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 보는 활동을 떠올리게 되었어요. 이 시간이 지나면, 내가 내 삶을, 쓸모를 선택할 수 있게 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도전하는 프로젝트예요.
/ 앞으로 러브유주가 걸을 길을 상상해본다면 어떤 그림이 그려지나요?
상캠에 청년으로 들어왔는데, 이제 40이라는 숫자를 맞이하게 되었어요. 법적으로 몇 달 남지 않았네요. (웃음) 나답게 40이라는 숫자를 맞이하고 삶을 살아가기를 스스로 응원 중이에요. 끊임없이 도전하는 러브유주가 되고 싶어요.
그루버 '러브유주'의 인터뷰 전문은 경기상상캠퍼스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9 경기상상캠퍼스 입주그루버 | 러브유주
<사랑스러운 너의 동물원>이라는 의미로 아이와 엄마의 꿈이 자라는 키즈패브릭 브랜드입니다. 동물 프린트를 주재료로 키즈베딩 및 소품과 원단을 디자인하고, 섬유예술기반 아트클래스를 운영하며, 삶의 학교로서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글 · 사진 | 사만키로미터
<40000km>는 지구 한 바퀴의 거리를 의미합니다. 네 명의 젊은이가 모여 온 땅 위에서 흘러나 오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듣기에는 화려한 포부가 담겨져 있지만 사실 저희는 콩나물국밥을 좋아하는 소박한 청년들입니다. 어느 집단이나 공동체, 개인이 존재하는 곳에는 나름의 생활방식이 나타나게 마련이고 우리는 그것을 ‘문화’라고 일컫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출판, 문화기획, 디자인, 워크숍 등의 이름으로 <40000km>만의 문화가 있습니다.
경기상상캠퍼스 그루버
'작은 숲'과 '즐기다'의 합성어인 그루버(Groover)는 경기상상캠퍼스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벗삼아 활동하는 입주단체입니다.
현재 40여팀의 그루버가 창업·창직과 생활문화, 융복합문화, 공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함께 협업하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상상캠퍼스의 공유오피스에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라운지멤버 또한 상상캠퍼스의 그루버로 활동하게 됩니다.
그루버의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상캠퍼스 안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ggc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