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외국인들과 함께 할 친절한 이웃을 찾습니다

외국인주민 맞춤형 정보 알릴 ‘경기외국인 SNS 기자단’ 모집

  경기도가 도내 외국인주민들의 국내 정착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SNS로 제공하는 ‘제1기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외국인주민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도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민선7기에서 처음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 2020 경기외국인 SNS 기자단 모집 》


○ 모집인원 : 30명 내외(중국,베트남,러시아 3개언어 사용국가에 한함)

○ 모집기간 : 2020.03.16 ~ 03.25(10일간)

○ 지원자격 : 모집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외국인주민

○ 활동기간 : 위촉일로부터 2020년 12월 31일

○ 활동내용 : SNS를 활용하여 외국인주민의 국내정착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제공

  - (정책홍보) 중앙 도시군의 주요 정책 등에 대한 소개

  - (생활정보) 법규 및 제도, 복지센터, 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 공유

  - (현장취재) 경기도 주요도정 현장, 행사장 참여, 취재 후 홍보

○ 활동혜택

  - 취재물품(기자증,명함) 지원 및 기사 채택시 소정의 원고료 지급

  - SNS기자단 활동에 따른 교육 및 현장체험

  - 연말 우수활동자 도지사 상장 수여

○ 합격자 발표 : 2020.03.30(월) 예정, 개별 통보

○ 문   의 : 사단법인 아시아문화연구원(031-243-7688)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국내 외국인관련 주요정책, 바뀌는 제도, 상담 및 지원 관련 정보와 도정소식, 지역 축제·행사, 실시간 지역소식(교통, 재난재해, 기상상황 등)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기사로 작성,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해 중국어·베트남어·러시아어로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지원자격은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3개 언어권의 경기도 거주 만 18세 이상 외국인주민으로 한국어 소통이 가능하고,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SNS) 활용 능력을 갖춘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활동 중 작성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기자단 역량 강화(기사 작성법, SNS 최신 트렌드 등) 교육, 현장체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연말 우수 활동자에게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표창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외국인주민은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3월 25일까지 이메일(ggforsns@naver.com)로 접수하면 됩니다. 도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3월말 최종 선정자 30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기자단은 교육을 거쳐 올 연말까지 활동하게 됩니다.


  홍동기 경기도 외국인정책과장은 “이번 기자단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와 이웃으로서 보다 넓은 소통의 장을 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주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사업들을 발굴·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information

  • 경기외국인 SNS 기자단

    모집기간/ 2020.03.16 ~ 2020.03.25

    모집대상/ 경기도 거주 18세 이상 외국인주민

    모집인원/ 30명

    모집언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모집방법/ 이메일(ggforsns@naver.com) 접수

    문의/ 031-243-7688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