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외국인들과 함께 할 친절한 이웃을 찾습니다

2020-03-16 ~ 2020-03-25 / 외국인주민 맞춤형 정보 알릴 ‘경기외국인 SNS 기자단’ 모집

  경기도가 도내 외국인주민들의 국내 정착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SNS로 제공하는 ‘제1기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외국인주민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도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민선7기에서 처음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 2020 경기외국인 SNS 기자단 모집 》


○ 모집인원 : 30명 내외(중국,베트남,러시아 3개언어 사용국가에 한함)

○ 모집기간 : 2020.03.16 ~ 03.25(10일간)

○ 지원자격 : 모집공고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외국인주민

○ 활동기간 : 위촉일로부터 2020년 12월 31일

○ 활동내용 : SNS를 활용하여 외국인주민의 국내정착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제공

  - (정책홍보) 중앙 도시군의 주요 정책 등에 대한 소개

  - (생활정보) 법규 및 제도, 복지센터, 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 공유

  - (현장취재) 경기도 주요도정 현장, 행사장 참여, 취재 후 홍보

○ 활동혜택

  - 취재물품(기자증,명함) 지원 및 기사 채택시 소정의 원고료 지급

  - SNS기자단 활동에 따른 교육 및 현장체험

  - 연말 우수활동자 도지사 상장 수여

○ 합격자 발표 : 2020.03.30(월) 예정, 개별 통보

○ 문   의 : 사단법인 아시아문화연구원(031-243-7688)



  ‘경기외국인 SNS기자단’은 국내 외국인관련 주요정책, 바뀌는 제도, 상담 및 지원 관련 정보와 도정소식, 지역 축제·행사, 실시간 지역소식(교통, 재난재해, 기상상황 등)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기사로 작성, 블로그 및 SNS를 활용해 중국어·베트남어·러시아어로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지원자격은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3개 언어권의 경기도 거주 만 18세 이상 외국인주민으로 한국어 소통이 가능하고,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SNS) 활용 능력을 갖춘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활동 중 작성한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기자단 역량 강화(기사 작성법, SNS 최신 트렌드 등) 교육, 현장체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연말 우수 활동자에게는 경기도지사 명의의 표창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외국인주민은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3월 25일까지 이메일(ggforsns@naver.com)로 접수하면 됩니다. 도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3월말 최종 선정자 30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기자단은 교육을 거쳐 올 연말까지 활동하게 됩니다.


  홍동기 경기도 외국인정책과장은 “이번 기자단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지역사회와 이웃으로서 보다 넓은 소통의 장을 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주민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사업들을 발굴·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세부정보

  • 경기외국인 SNS 기자단

    모집기간/ 2020.03.16 ~ 2020.03.25

    모집대상/ 경기도 거주 18세 이상 외국인주민

    모집인원/ 30명

    모집언어/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모집방법/ 이메일(ggforsns@naver.com) 접수

    문의/ 031-243-7688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