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랜선 문화배달’로 시민 곁을 지키겠습니다

부천문화재단, 문화예술콘텐츠 온라인 방송

  부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이 비대면 문화 서비스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예술인과 시민에 문화로 힘을 보탭니다. 재단은 ‘잠시 멈춤’ 캠페인에 동참하고 활동 침체기를 겪는 지역 예술인에겐 예술 활동의 기회를, 일상의 회복을 원하는 시민에겐 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랜선’으로 즐기는 문화예술 동영상…동화구연부터 다큐멘터리까지 다채


  지역 극단 배우가 출연하는 ▲동화 읽어주는 배우 - 옛날에 옛날에(3.30.~4.3. 11:00, 15:00)는 온라인 동화구연입니다. 오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5일간, 매일 2편씩 총 10편을 방송합니다. ‘혹부리 영감’, ‘개미와 베짱이’ 등 지역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화를 연극배우가 직접 들려줍니다.


  지난해 재단 시민미디어센터의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된 영상도 다채롭게 준비됐습니다. 자아와 성장, 가족, 생활 정보, 문학 등을 소재로 한 영상 23편을 방송하는 ▲테마 콘서트(3.25.~4.24. 10:00, 19:00)는 오는 25일부터 4월 23일까지 진행됩니다. 다큐멘터리와 에세이, 1인미디어 영상 등 형식도 다양합니다. 이번 온라인 방송은 페이스북과 유튜브의 ‘부천문화재단’ 계정으로 진행됩니다. 


페이스북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도 ‘비대면’으로 재개…오케스트라·동영상 제작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강을 연기한 교육프로그램도 ‘사회적·물리적 거리 두기’를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재개합니다. 10년 차 지역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인 ▲놀라운오케스트라는 오는 25일부터 교·강사가 제작한 음악교육 동영상 콘텐츠를 단원 100여 명에게 매주 발송합니다. 모든 단원이 같은 곡을 연주하는 동영상을 찍고 편집을 통해 비대면 합주하는 프로젝트 ‘아무 연주 챌린지’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1일 특강으로 여는 ▲2020 생활미디어교육 ‘Xsplit으로 유튜브 방송하기’는 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이용한 유튜브 생중계 기술을 교육합니다. 강의 역시 유튜브의 실시간 방송을 활용하며 채팅으로 강사와 참여자가 쌍방향 소통합니다.


  재단은 이외에도 지역 예술인 및 단체를 지원하는 전문예술지원사업 등은 비대면 방식을 활용해 일정대로 진행하고 예술인들의 활동 기회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information

  • 부천문화재단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ybcf1004

    유튜브/ https://bit.ly/3bnyIgc

    동화 읽어주는 배우/ 2020.03.30 ~ 04.03

    테마 콘서트/ 2020.03.25 ~ 04.24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