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마스크 기부로 함께하는 대한민국

국립현대미술관, 보존용(의료용)장갑 및 마스크 기부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지역 의료진 지원을 위해 미술품 보존용(의료용)장갑 5,000매와 마스크 320개를 기부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이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에 기부한 미술품 보존용(의료용)장갑 및 마스크_1>


미술관은 미술품 보존처리에 사용하는 보존용 장갑이 의료용 장갑과 동일하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부에 뜻을 모았습니다. 아울러 전 직원이 동참하여 마스크 자율기부함을 통해 모은 320개의 마스크(KF마스크 및 덴탈마스크)를 31일(화)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류시문)에 전달했습니다.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우리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밤낮없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들과 대구·경북 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미술관 전 직원이 뜻을 모았다”며,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국립현대미술관도 함께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이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에 기부한 미술품 보존용(의료용)장갑 및 마스크_2>



<국립현대미술관이 대구·경북지역 의료진에 기부한 미술품 보존용(의료용)장갑 및 마스크_3>


한편, 국립현대미술관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잠정 휴관중이며, 확산 추이에 따라 재개관 일정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 일반인 전화문의: 02-3701-9500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대표번호)



자세한 내용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세부정보

  •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https://www.mmca.go.kr/main.do

    전화문의/ 02-3701-9500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