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집에서 만나는 어린이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현대미술 작가 영상 4편 공개

◇ 온라인으로 만나는 <어린이를 위한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

◇ ‘박서보’, ‘마르셀 뒤샹’, ‘안규철’, ‘최정화’ 등 현대미술 작가 영상 4편

-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쉽고 간단히 참여할 수 있는 3분 영상 제공

- 어린이를 위한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사전 가이드 <만나서 반가워> 공개

-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4월 1일부터 이용 가능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문화예술 활동 증진과 어린이들의 여가시간 지원을 위해 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린이미술관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5편을 2020년 4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mmca.go.kr)와 유튜브 채널(youtube.com/MMCAKorea)에 순차적으로 공개합니다.


마르셀 뒤샹, 박서보, 안규철, 최정화 작가 총 4편으로 구성된 <어린이를 위한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은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어린이(6~13세)의 눈높이로 온라인에서 감상하는 예술 활동을 소개하여 현대미술을 쉽고 재미있게 간단히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사전가이드 <만나서 반가워>까지 5편의 영상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_마르셀 뒤샹편



8.어린이를 위한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_박서보편


첫 번째로 공개되는 ‘박서보’ 편은 공기색, 단풍색과 같이 자연의 색을 작품에 담았던 박서보 작가의 작품세계를 이해하고 나만의 공기색을 표현해보는 활동을 집에서 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후 공개되는 ‘마르셀 뒤샹’ 편은 일상의 평범한 사물도 예술가에 의해서 예술작품이 될 수 있다는 개념을 탄생시킨 마르셀 뒤샹의 레디메이드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만의 레디메이드 작품을 창작하는 워크숍입니다. ‘안규철’ 편은 안규철 작가의 작품 <그 남자의 가방>을 중심으로 날개모양의 특별한 가방과 이와 관련된 11점의 드로잉 속 이야기를 들어보고, 나만의 이야기를 상상해보는 내용입니다. <그 남자의 가방>은 5월 5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어린이미술관 《#보다》(2019.3.27.~2020.5.5.)전에서 관람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최정화’ 편에서는 일상 속 사물에 의미를 부여하고 예술로 승화시키는 최정화 작가의 다채롭고 화려한 현대미술 작품을 만나고, 작고 평범한 사물을 쌓고 늘어놓으며 일상에서 예술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어린이를 위한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_안규철편



어린이를 위한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_최정화편


윤범모 국립현대미술관장은 “코로나19로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집에서 만나는 미술이 위안과 희망을 줄 것”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를 위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어린이들이 꾸준히 현대미술을 접하고 미술관과 친숙해지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국립현대미술관 온라인 채널

  - 누리집 바로가기 : mmca.go.kr

  - 유튜브 바로가기 : youtube.com/MMCAKorea



자세한 내용은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information

  • 어린이를 위한 "집에서 만나는 미술관"

    주최/ 국립현대미술관(MMCA)

    참여작가/ 마르셀 뒤샹, 박서보, 안규철, 최정화

    홈페이지/ mmca.go.kr

    유튜브/ youtube.com/MMCAKorea

    누리집/ mmca.go.kr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