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오늘은 내가 온라인 선생님!

경기도, 생활취미분야 ‘도민 온라인강사’ 모집

○ 도민 온라인강사 4.20(월)부터 모집, 지식(GSEEK)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접수

  - 모집분야 : 음악, 드로잉, 북아트 등 / 지원자격 : 도민 누구나 지원 가능


○ 온라인강사로 활동하기 위한 강사양성교육 및 콘텐츠제작, 강사료(100만 원 내외) 지급

○ 지식(GSEEK) 온라인강사로 활동해 생활취미분야 지식과 노하우를 도민과 공유


  경기도가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늘어나는 상황에 부응하기 위해 오는 5월 4일까지 온라인강사를 공개모집합니다. 모집분야는 생활취미관련 음악·드로잉·북아트·건강관리·자동차관리·자율분야 등 6개로, 해당분야에 자신만이 갖고 있는 방법이나 지식이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지원방법은 지식(Gseek.kr) 홈페이지의 지식더하기 메뉴에서 ‘도민온라인 강사 모집’을 클릭 후 지원서를 작성하고, 자기소개, 참여 동기, 강의 소개 등을 담은 자유 형식의 3분 이내 영상과 함께 파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모집이 완료되면 31개 시·군 추천을 받아 구성된 도민이 직접 심사에도 참여해 최종 선정할 계획입니다.




  도민 온라인강사로 선발되면 스피치교육, 강의전략, 교수법 등 일정의 강사양성교육을 받게 되며, 현직 크리에이터에게 멘토링을 받는 특전과 함께 100만 원 내외의 강사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을 마치고나면 전문 제작진 촬영을 통해 온라인평생학습 콘텐츠로 완성됩니다. 이렇게 제작된 콘텐츠는 경기도 지식(GSEEK) 플랫폼에 탑재돼 다른 학습자에게 공유됩니다.


  앞서 지난해 진행된 온라인강사 시범운영 사업에는 25명 모집에 338명이 신청해 15:1의 경쟁률을 보인바 있습니다. 당시 선발된 도민 온라인강사는 고등학생, 주부, 은퇴한 사업가, 소방관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도민들이 지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상초유의 온라인개학을 실시한 것처럼 평생교육 또한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되어야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식(GSEEK) 플랫폼을 통해 학습한 도민이 온라인강사로도 활동하는 선순환 체계가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기도 지식(www.gseek.kr)은 온라인개학을 맞아 전국 교사들의 요청으로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를 13개시도 부모교육, 외국어, IT, 자기개발, 생활/취미, 청소년교육 등 총 1,300여 개의 무료 온라인평생학습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식(GSEEK)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