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여주도자세상 특별전 <색을 빚다_Making Colors> 개최

2020-05-12 ~ 2020-11-29 / 4명의 작가가 4가지 색으로 선보이는 화려한 도자예술

여주도자세상 특별전 <색을 빚다_Making Colors> 개최


○ 여주 세계생활도자관 특별전 <색을 빚다_Making Colors> 개관

  - 5월 1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전시 진행

  - 송지윤, 이동하, 이흘기, 고우정 등 4명 작가가 4가지 색으로 선보이는 도자예술


■ 전시개요


○ 전 시 명 : 여주세계생활도자관 특별전 <색을 빚다_Making Colors>


○ 전시기간 : 2020년 5월 12일(화) ~ 11월 29일(일)


○ 전시장소 : 여주세계생활도자관 2층 전실


○ 참여작가 : 이동하, 송지윤, 고우정, 이흘기


○ 전시규모 : 4인 작가의 73여점 작품



<색을 빚다_Making Colors> 이동하 작가의 작품(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한국도자재단이 여주도자세상 세계생활도자관 2층에서 오는 11월 29일까지 특별전 <색을 빚다_Making Colors>를 진행합니다. 재단이 주최·주관하고 삼화페인트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청자색(Celadon), 밀레니얼 핑크(Millennial Pink), 울트라바이올렛(Ultraviolet), Z세대 옐로(Gen-Z-Yellow) 등 4가지 색을 필두로 한 도형회화 및 평면작품 43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색을 빚다>는 사람의 감정이나 기분을 치유하는 기능을 가진 색채를 활용해 작가가 느낀 감정의 스펙트럼과 감정 변화 양상 등을 드러내며 작가 개개인의 작품관을 선보입니다. ‘울트라바이올렛-고우정’, ‘Z세대 옐로-이흘기’, ‘청자색-이동하’, ‘밀레니얼 핑크-송지윤’ 4명의 작가는 각각 주제 색과 조화를 이룬 작품을 통해 표현의 도구로서의 예술적 가치를 작품에 담아 보여줍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 경계 완화에 따라 전시관을 재개관했다”며 “이번 전시가 그동안 지친 일상에 힐링을 주는 문화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색을 빚다_Making Colors> 고우정 작가의 작품(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 <색을 빚다_Making Colors> 이흘기 작가의 작품(출처 : 경기도뉴스포털)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세부정보

  • 여주세계생활도자관 특별전 <색을 빚다_Making Colors>

    전시기간/ 2020년 5월 12일(화) ~ 11월 29일(일)

    전시장소/ 여주세계생활도자관 2층 전실

    참여작가/ 이동하, 송지윤, 고우정, 이흘기

    전시규모/ 4인 작가의 73여점 작품

    홈페이지/ https://www.kocef.org/

    문의 / 031-799-1500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