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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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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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문화재단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프렌치 모던전: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사전 예약 중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알려줘요! GGC(Gyeong Gi Culture)는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하나로 모아 시민들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매주 금요일, 발빠르게 경기도 곳곳의 전시, 공연, 행사 축제들을 알려드립니다!
언제나 우리 가까이 있는 문화 소식이 궁금하다면, <박성용의 시사포차 - 알려줘요! GGC>를 들어보세요.
본 라디오 프로그램은 경기문화재단이 경인방송(90.7MHz)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문의/ 031-231-7268
홈페이지/ https://www.ggcf.kr/
해당 일자의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아람누리 미술관 에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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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려줘요! GGC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프렌치 모던전: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사전 예약 중
방송 : 경인방송 라디오 <박성용의 시사포차> FM90.7 (20년 4월 24일 18:00~20:00)
진행 : 방송인 박성용
출연 : 박수영 리포터
○ 박성용 : 이번 순서는 경기도의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Gyeong Gi Culture' <알려줘요~ GGC> 시간입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함께 하고 있죠. 밝은 에너지 가득한 박수영 리포터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수영 리포터.
▶ 박수영 : 안녕하세요. 경기도의 다양한 전시, 공연 등 문화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문화요정’ 박수영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로 개관 4일 만에 휴관에 들어갔다가 이번달부터 다시 만나볼 수 있는 전시가 있다고 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 박성용 : 다시 만나볼 수 있는 전시라면 이번에 재개관을 했나 봐요?
▶ 박수영 : 맞습니다. 4월 7일부터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이 다시 문을 열었는데요. 인상주의에서 야수파까지 세계적 명작을 볼 수 있는 이번 ‘프렌치 모던전’ 은 사전예약제로 재 오픈 했습니다. 어떤 전시인지는 김언정 큐레이터에게 듣고 올게요.
▲ 고양 아람누리미술관, <프렌치모던: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전시
[인터뷰/김언정 큐레이터]
“이번 전시는 19세기 중반부터 20세기 중반까지 유럽 모더니즘 미술을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인상주의와 그 전후 시기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모네, 세잔느, 마티스 등 약 45명의 작가들의 작품 59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
▶ 박수영 : 미국에서 최초로 인상주의 전시를 열었던 브루클린미술관과 협업해서, 프랑스 19세기 중반부터 20세기 중반까지 국제적인 모더니즘 예술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박성용 : 뜨거운 관심이 예상되는데요. 그런데 아직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줘야 할 때인데, 자칫 사람들이 많이 몰릴까봐 걱정되네요. 밀폐된 공간이라 감염이 이루어지면 집단감염이 생길 수도 있잖아요.
▶ 박수영 : 맞습니다. 그래서 이번 관람은 엄격한 통제 속에서 진행되는데요. 먼저 인터넷 사전 예매로 시간대 별 관람 인원을 제한해서 입장객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사전예약을 받고, 이때 정원도 30명으로 제한합니다. 아람미술관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 정채경 매니저에게 듣고 올게요.
▲ 고양 아람누리미술관, <프렌치모던: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전시 전경
[인터뷰/ 정채경 매니저]
“현재 아람미술관은 코로나19확산이 완전 종식된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재개관 관람은 엄격한 통제 속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대표전화로 사전접수를 받아 시간대별로 관람인원을 제한하고 있으며 관람객은 입장시 소독 및 발열체크 후 문진표를 작성해야 하고, 마스크 착용을 하고 관람을 해야 합니다. 혹여 밀폐된 공간에서 발생할지 모를 집단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관람간격 2m와 해설자인 도슨트가 진행하는 단체관람은 허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 박성용 : 뮤지컬이나, 연극은 사전예매가 익숙한데, 미술 전시를 사전예매 한다고 하니까 약간 어색하네요. 이번에 처음 들은 것 같아요.
▶ 박수영 : 저 역시도 이번에 처음 봤는데요. 사전예매로 관람인원을 파악하고 혹시 모르는 사태를 대비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일 예약, 현장예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 박성용 : 그럼, 전날 사전예매 없이 현장에 방문하면 전시를 못 보는 건가요?
박수영 : 네, 그렇습니다. 안전을 위해 현장에서 인원수 파악이 필수라서 그런데요. 이렇게 사전예매로 시간대별 관람인원을 제한하면서 좋은 점도 많습니다. 어땠는지 전시를 보고 나오는 김다희양과 이관희군의 이야기로 알아볼게요.
[인터뷰/ 김다희양, 이관희군]
“널찍한 공간에서 사람들 간의 거리 두고 감상을 하는 게 집중도 잘 되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항상 이런 전시는 인기가 많잖아요. 줄서서 시장통처럼 보는게 관람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너무 좋았어요. (사전에) 예약하고 본다는 것 자체가.” “코로나 때문에 재밌는게 사람들을 많이 안 넣어주니까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천천히 되게 널널해요.”
○ 박성용 : 생각해보면 정말 유명한 전시는 사람들이 너무 몰려서 여유 있게 봤던 적이 없네요. 전시 한번 보고 오면 사람들이 많아서 피로도도 높았던 것 같아요.
▶ 박수영 : 맞아요. 길게 사람들이 줄서 있어서 일정한 속도에 맞춰서 앞으로 앞으로 계속 이동해야 되잖아요. 그런데 이번 전시는 저의 속도에 맞춰서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박성용 : 박수영 리포터 힐링 제대로 하고 왔네요. 작가도 정말 다양한데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나요?
▶ 박수영 : 이번 전시는 풍경, 정물, 인물, 누드 총 네 개의 섹션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각 장르에서 모더니즘이 어떤 식으로 변화되었는지,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 전시 어떤 점에 집중해서 보면 좋을지 김언정 큐레이터에게 듣고 올게요.
▲ 클로드 모네, <밀물, Rising Tide at Pourville> 1882년, 캔버스에 유채, 66 x 81.3cm
[인터뷰/ 김언정 큐레이터]
“자연주의에서 추상이 나타나는 시점 까지가 미술사에서는 전환기였습니다. 이 전환기의 변화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면 좋겠는데요. 전시구성은 네 개의 대표적인 미술 장르인 풍경, 정물, 인물, 누드 이렇게 구분하고 있습니다. 이런 구분은 서양미술의 주요 장르를 잘 보여주는 구분이기도 해요. 하나의 장르 안에서 작가별로 어떤 차이점과 유사점이 있는지를 비교해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 박성용 : 유명 작가와 작품을 확인하는 것도 좋지만, 초기의 현대미술이 변화하는 과정에 초점을 두고 전시를 감상하면 좋겠네요.
▶ 박수영 : 맞아요. 제가 예전에 인상주의 관련 전시를 봤었는데 그때는 유명작가의 작품들에 집중해서 봤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전체적인 흐름에 집중해서 보니까 새롭더라고요.
○ 박성용 : 그렇군요. 그럼 전시는 언제까지 하나요?
박수영 : 이번 전시는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에서 6월 14일 일요일까지 진행되는데요. 관람료는 성인 만원, 청소년 및 어린이 8000원, 고양시민은 50%할인이 적용되니까요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아이와 함께 온 가족, 커플, 부부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찾아왔는데요. 전시를 찾아주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 장 프랑수아 밀레 <양떼를 치는 남자, Shepherd Tending His Flock>
1860년대, 캔버스에 유채, 81.8 x 100.5 cm
[인터뷰/ 다양한 연령의 사람들]
“엄마 따라오게 된 것 같아요.”/“주말에 계속 외출 못하다가 기사를 보고 알았고요” “산책하다가 큰 광고판 보고 알았어요. ...앞으로도 고양시에서 이런 큰 전시회가 있으면 좋겠고, 열심히 참가할 예정입니다.” /“저희가 예약해야 된다는 거 모르고 한번 허탕치고 돌아갔는데 .. 이거는 꼭 봐야겠다!”
○ 박성용 : 아까 전시 여유 있게 감상 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커플이죠? 예약 없이 방문해서 그냥 돌아 갔던 거에요?
▶ 박수영 : 네, 이렇게 예약 없이 방문하면 입장을 할 수가 없어서 그냥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사전예약은 전날 6시까지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전예약페이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정채경 매니저에게 듣고 올게요.
[인터뷰/ 정채경 매니저]
“사전예매는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1577-7766 또는 031-960-0180에서 받고 있으며 관람일 1일 전 오후 6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당일)예매 및 결재가 불가능하며 홈페이지 사전예약페이지에서 관람 시간별 예약 가능한 인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박성용 : 6월 14일까지 진행되는 고양문화재단 ‘프렌치모던전’ 은 현재 코로나19로 당일예약, 현장예매를 하고 있지 않으니까요. 방문을 원하신다면 꼭!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사전예매 하시고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 박수영 : 현재 마스크 미 착용시 전시장 입장을 제한하고, 최소 2m이상 안전거리를 유지해야 됩니다. 이때 같이 방문한 일행이어도 예외는 없으니까요. ‘혼자 느긋하게 전시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 가져본다’ 라는 생각으로 방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양아림누리 미술관은 코로나19 확산을 위한 정부의 방침에 따라
5월 30일부터 임시 휴관 중입니다.
재개관은 공식홈페이지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해당 방송은 "알려줘요! GGC" 경인방송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
<ggc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