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집에서 곤충 친구들과 함께 놀아요!

경기곤충페스티벌 ‘비대면 경기곤충과학교실’ 운영

집에서 곤충 친구들과 함께 놀아요!


“집에서 곤충도 키우고 자연 지식도 넓혀요", ‘비대면 경기곤충과학교실’ 운영


○ 모집 기간 : 6.8.(월) ~ 6.19.(금) 오후 6시까지

  -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선착순 200명 모집

  - 장수풍뎅이 암수 사육세트와 사육기자재, 사육방법 영상 등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코로나19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애완곤충을 키우며 곤충 관찰과 생태학습을 할 수 있는 ‘비대면 경기곤충과학교실’을 운영합니다. ‘비대면 경기곤충과학교실’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기에 빠진 애완곤충시장에 곤충 소비를 증대하고,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에게 비대면 동영상교육을 활용하여 곤충과 친해지고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차 모집 기간은 6월 8일부터 19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도내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00명을 모집합니다.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 곤충을 키우거나 관찰, 채집하는 사진을 올리면 선착순으로 200명을 선정해 장수풍뎅이 사육세트를 가정으로 보내줍니다.


선정된 학생들은 제공된 곤충을 키우면서 알받기, 애벌레 부화까지 곤충의 생태를 눈으로 볼 수 있어 가정에서 체험형 학습이 가능합니다. 사육기자재도 같이 보내주고, 곤충콘텐츠 유튜버 에그박사가 사육방법과 생태 습성도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육이 가능합니다.


김현기 농촌기술원 기술보급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활동을 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가정에서 곤충을 관찰하고 공부하며 안전하게 비대면 자연학습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곤충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